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태쏘의 데이트레이딩 바이블

by systrader79 2017. 4. 18.
728x90
반응형
728x170

  시중에 나와 있는 주식 단기 매매 기법서들을 보면 정작 알맹이는 없고, 쓸데없는 애매모호한 이론들만 가득한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투자 이론이나 주식 투자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는 총론서라면 상관이 없겠지만, 실제적인 기법서를 표방하면서 뜬구름 잡는 얘기만 한다면 이는 분명히 잘못된 것이겠지요. 

 좋은 매매 기법서의 조건은, 매뉴얼처럼 매수와 매도의 조건이 아주 구체적이고 객관적이어서 누구나 보고 쉽게 따라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단순히 지나간 차트를 보여주면서 여기서 사면 이렇게 되더라는 식의 짜맞추기식으로 현혹하는 일도 없어야 하겠지요. 


1. 개인 투자자들을 위한 단기 투자 실전 매뉴얼

 그런면에서 볼 때 지금 소개해드릴 '태쏘의 데이트레이딩 바이블'은 개인투자자들이 아주 쉽고 간단하게 따라할 수 있는 훌륭한 데이트레이딩, 단기 스윙 매매 기법서로의 자격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은 2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첫 번째 출간된 '태쏘의 데이트레이딩 바이블' 은 중소형 우량주를 대상으로 한 박스권 돌파, 지지 매매 기법을 다루고 있고, 두 번째로 출판된 '태쏘의 데이트레이딩 바이블2' 는 급등주 투매폭 이론을 이용한 단기 역추세 전략을 다루고 있습니다. 


 특별히 중소형 우량주를 대상으로 한 박스권 돌파, 지지 기법을 다루는 첫 번째 책은, 제가 쓴 '주식투자 리스타트'에서 다루는 접근법과 상당히 유사해서 개인적으로도 크게 공감했습니다. 박스권을 강하게 돌파한 종목을 대상으로 지지와 저항선을 이용해서 매수와 매도를 하는 기법을 체계적이고 상세히 다루고 있는데, 이 기법 자체야 사실 이미 닳고 닳을 정도로 널리 알려진 기법이지만, 이 책에서는 저자만의 노하우인 수급 주체의 평단가를 계산해서 지지선의 위치를 좀 더 정확하게 계량하는 독창적인 방법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상당히 신선합니다. 



 급등주 단기 역추세 전략을 다룬 '태쏘의 데이트레이딩 바이블2'에서는 1010개의 급등주 차트를 일일이 조회해서, 고점 대비 하락폭이 얼마나 나오면, 평균적으로 7% 이상 반등이 나올 가능성이 높은지를 모두 모아 데이터를 분석했다는 점이 여타의 '카더라 식' 기법서와 확연히 차별되는 부분입니다.  일반적으로 급등폭이 크면 클수록 재반등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나오기 위한 하락폭도 커야한다는 생각은 누구나 하고 있지만, 이를 감히 데이터를 통해 통계적으로 검증할 생각은 누구도 하지 못했을텐데, 저자는 이런 기법을 데이터를 통해 체계화함으로써 이젠 기술적인 단타 기법도 데이터와 통계에 기반을 둔 객관적인 기법으로 체계화시켰습니다. 


2. 시나리오 매매를 가능케하는 시뮬레이션 차트

 여타 기법서와 강력하게 차별되는 이 책의 또하나 특징은, 기법을 적용하기 위한 다양한 시뮬레이션 차트를 제공했다는데 있습니다. 불량(?) 기법서들은 자신들의 기법이 맞다는 것을 합리화시키기 위해, 지나가서 수익이 난 차트만을 보여줘서, 독자들은 막상 책을 보면 돈을 벌 수 있을 것 같지만, 실제 매매에서는 헤매기 일쑤입니다. 그런데, 이 책에서는 매매의 전 과정을 한 차트에 다 보여주지 않고, 매수 신호가 나온 차트만 먼저 보여 준 후, 이후의 상황을 시간의 흐름에 따라 순차적으로 보여줌으로써, 공부한 기법을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연습하고 테스트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소위 말하는 시나리오 매매라는 것을 책을 통해서 직접 경험하게 하는 것인데, 이런 구성은 저자가 실제로 시장에서 트레이딩을 하는 사람이 아니면 이런 아이디어와 이런 방식의 중요성을 절대로 알 수가 없다는 점에서 진짜 실전 매매 기법서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 다루는 중소형 우량주 박스권 매매 기법과, 급등주 역추세 매매법은 주식 단기 매매 유료 카페에서도 많이 교육되는 내용인데요, 그 내용을 '독학이 가능하게' 아주 쉽고 체계적으로 다양한 예를 통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수십 만원~ 수백 만원짜리 유료 강좌를 들을바에야 이렇게 좋은 실전 매뉴얼을 통해 직접 시장에 부딪치면서 자신만의 노하우를 개발하는 것은 어떨까요? 

 

저자 블로그 : http://blog.naver.com/mbc3110


나가시기 전에 블로그 글 맨 하단의 배너 광고를 한 번만 클릭해주시면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1. 네이버 카페 '실전주식투자 연구소' (클릭) 으로 오시면,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을 순서대로 확인하실 수 있고, 다양한 실전 투자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2. 'systrader79의 주식 단기 매매 전략 온라인 강좌'가 뉴지스탁에서 진행 중입니다!

   개별 주식을 이용한 단기 매매 기법, 뉴지스탁을 통한 완전 자동 투자 매매 구현에 관한 폭넓         은 노하우를 다루고 있으니,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첫 번째 강의는 수강 신청없이 무료로 시청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 클릭 --> 제일 첫 방송 클릭)

     강의 소개 (클릭)

     * 강의 바로가기 (클릭)



3. 여러분의 인생이 걸린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 > 여기를 클릭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