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주식투자 절대지식

by systrader79 2017. 4. 20.
728x90
반응형
728x170

 오늘 소개할 책은 '주식투자 절대지식'입니다. 
 제목에서는 주식 투자에 관련된 지식이라고 되어 있지만, 이 책의 원저는 'The universal principles of successful trading' 으로 직역하자면, '성공적인 트레이딩의 보편적인 원칙' 입니다. 그래서, 내용도 사실은 '주식'에만 국한되어 적용되는 원칙이 아니라, 광범위한 트레이딩의 모든 영역에서 공통적 적용가능한 트레이딩의 원칙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성공하는 트레이더가 되기 위한 여러 원칙을 소개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자금관리, 매매 전략, 심리적인 문제를 아주 중요하게 다루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스타일을 수립하여 투자할 것을 강조합니다. 
 많은 투자 서적이 '이렇게만 하면 100%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식으로 수많은 개미를 현혹하지만, 제대로 된 트레이딩 서적에서는 위험관리와 손실 관리를 강조하는데, 특히나 이 책의 자금 관리와 손실 관리에 관한 내용은 정말 압권입니다. 
 이 책의 후반부에는 세계적으로 성공한 기라성 같은 여러 트레이더들의 인터뷰를 싣고 있는데, 이런 거물들의 성공 투자의 핵심 비법 또한 볼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책의 구성이 마치 '터틀의 방식' 과 '시장의 마법사들'을 합쳐 놓은 것 같습니다. 
 시장에서 살아남는 투자의 원칙은 그리 복잡하지 않지만,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하거나 과소평가하는 경향이 많은 것 같습니다. 과연 '성공하는 트레이딩의 보편적인 원칙'이 무엇일까요? 
이 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나가시기 전에 블로그 글 맨 하단의 배너 광고를 한 번만 클릭해주시면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1. 네이버 카페 '실전주식투자 연구소' (클릭) 으로 오시면,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을 순서대로 확인하실 수 있고, 다양한 실전 투자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2. 'systrader79의 주식 단기 매매 전략 온라인 강좌'가 뉴지스탁에서 진행 중입니다!

   개별 주식을 이용한 단기 매매 기법, 뉴지스탁을 통한 완전 자동 투자 매매 구현에 관한 폭넓         은 노하우를 다루고 있으니,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첫 번째 강의는 수강 신청없이 무료로 시청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 클릭 --> 제일 첫 방송 클릭)

     강의 소개 (클릭)

     * 강의 바로가기 (클릭)



3. 여러분의 인생이 걸린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 > 여기를 클릭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