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가상화폐 투자 마법 공식 (2) - systrader79 서문

by systrader79 2018. 3. 18.
728x90
반응형
728x170

단순하다고 무시하지 마세요

 가상화폐 열풍이 뜨겁습니다. 작년부터 서서히 달아오르기 시작한 가상화폐 투자가 이제는 연일 인터넷 검색어 상위권을 독식하고 있으며, 머리말을 쓰고 있는 지금도 가상화폐의 대장주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은 삼성전자의 시가총액을 뛰어넘고 가상화폐 거래 대금은 코스닥 거래 대금을 넘어선 상황입니다.

가상화폐 투기 열풍을 잠재우기 위해 정부는 연일 강력한 규제책으로 투자자들을 압박할 정도이니, 가상화폐에 대한 투자자들의 뜨거운 열기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안타까운 사실은 너무나 많은 투자자들이 가상화폐라는 투자 수단의 특성과 위험성을 충분히 인식하지 못하고 묻지 마 투기에 뛰어들고 있다는 것입니다. 단순히 24시간 거래되고, 변동성이 크고, 엄청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부분적인 장점만 보고, 가상화폐 투자의 위험성에 대해서는 거의 알지 못한 채 불나방처럼 뛰어드는 투자자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가상화폐는 등락 폭의 제한이 없고 24시간 끝없이 거래되기 때문에 코스닥 시장의 변동성 큰 소형주들보다 훨씬 더 위험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식이나 채권, 부동산처럼 장기간에 걸쳐 안정된 현금 흐름을 창출할 수 있는 투자 자산이 아닌, 순수하게 가격 변동에 따라 손익이 결정되는 트레이딩 수단이라 할 수 있기에 막연히 우량주 장기 투자하듯 투자하는 방법은 대단히 위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다수 투자자들이 상승에 대한 막연한 기대감만으로 특정 가상화폐를 사서 보유하는 전략을 구사합니다.
물론 끝없이 가상화폐 가격이 오르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상황에서는 문제 될 것이 없겠지만, 가상화폐 변동성이 너무나 크기 때문에 단 하루 만에도 반토막 손실이 날 수 있는 리스크가 상존합니다.

이런 관점에서 본다면, 비록 투기 수단에 가깝긴 하지만 가상화폐 투자를 통해 안정된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잘 정립된 트레이딩의 기본 원칙을 지키는 것이 현명합니다.

사실, 책에서 알려드릴 트레이딩의 기본 원칙과 전략은 대단한 것이 아닙니다. 이미 수십 년 전부터 널리 알려져왔고, 수많은 트레이더들이 매일매일 일상적으로 매매에 사용하고 있는 전통적인 기술적 거래 기법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단순하다고 무시하면 안 됩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극히 단순한 리스크 관리 기법과 대표적인 트레이딩 전략의 성과는 매우 안전하면서도 강력하기 때문입니다. 국내에서는 소수의 시스템 트레이더들만이 이 기술적 지표에 기반을 둔 자동 매매 전략을 구사하고 있지만, 여러분이 그런 시스템 트레이더가 아니라고 해서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고 이 기법을 포기할 필요는 없습니다.

기술적 거래 기법의 핵심 원리와 전략은 초등학생도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쉽고 직관적이기 때문입니다. 단지 여러분이 지금까지 흔히 접해보지 않아 낯설게 느껴질 뿐입니다.

이 책에서 저자들은 여러분에게 두렵고 낯설지도 모르는 가상화폐 투자 여정에서 훌륭한 가이드가 되어줄 것입니다. 공저자 Kangcfa 님은 《할 수 있다! 퀀트 투자》라는 뛰어난 투자 안내서를 집필하고 인터넷 공간에서도 깊이 있는 투자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들려주는 투자 전문가로 수많은 팬 층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저와 Kangcfa 님은 투자에 대한 끝없는 지적 호기심으로 매일 새로운 전략을 즐겁게 연구해왔습니다. 이번에 가상화폐 투자 전략 개발에 관한 자문 역할과 공동 집필 제안을 받고 흔쾌히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함께 연구하고 전략을 발전시키는 과정에서 얻어낸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전략들이 이 책에 담겨 있습니다. 단순하고 쉬워 보이지만 그 가치는 결코 가볍지 않습니다. 이 책에서 강조하는 투자의 핵심 원리와 기법은 가상화폐뿐 아니라 주식 투자에도 얼마든지 적용, 응용할 수 있습니다.

투자 경력과 실력은 제각기 다를지라도 이 책에서 제시하는 핵심 원칙은 모두에게 큰 자산이 되어주리라 확신합니다. 이 책이 가상화폐라는 생소한 투자 수단의 훌륭한 가이드북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2018년 1월
systrader79

<가상화폐 시스템 트레이딩 플랫폼, 헤이비트 (http://heybit.io) 가 함께 합니다>

나가시기 전에 블로그 글 맨 하단의 배너 광고를 한 번만 클릭해주시면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1. 네이버 카페 '실전주식투자 연구소' (클릭) 으로 오시면,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을 순서대로 확인하실 수 있고, 다양한 실전 투자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2. 'systrader79의 주식 단기 매매 전략 온라인 강좌'가 뉴지스탁에서 진행 중입니다!

   개별 주식을 이용한 단기 매매 기법, 뉴지스탁을 통한 완전 자동 투자 매매 구현에 관한 폭넓         은 노하우를 다루고 있으니,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첫 번째 강의는 수강 신청없이 무료로 시청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 클릭 --> 제일 첫 방송 클릭)

     강의 소개 (클릭)

     * 강의 바로가기 (클릭)



3. 여러분의 인생이 걸린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 > 여기를 클릭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