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자신만의 DB를 구축하여 트레이딩 전략을 만들자!

by systrader79 2018. 12. 17.
728x90
반응형
728x170

 퀀트와 시스템 트레이딩 저변의 급속한 확대로 이제는 비전문가와 비금융인들도 관심만 있으면 누구든지 자신만의 투자 전략을 검증하고 자동 투자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한지 오래입니다. 

 이제는 금융인이기 때문에 투자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고 얘기하는 시대는 완전히 지나갔습니다. 금융권 종사자건, 완전한 비전문가건 스스로 공부하고 노력하는 자만이 투자에서 결실을 얻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월 단위 퀀트 전략은 이제 웬만한 일반 투자자들에게도 많이 확대된 것이 사실이나, 분봉이나 일단위의 트레이딩 전략을 구사하는 것은 단순히 월단위 포트폴리오 전략을 짜는 것과는 차원이 다른 어려움을 수반합니다. 

 일단 데이터를 모으는 과정부터가 단순히 웹크롤링 수준으로는 불가능하고, 방대한 규모의 DB를 직접 구축하는 것부터가 진입 장벽으로 작용합니다. 뿐만 아니라, 정교한 트레이딩 전략을 디자인하기 위해서는 DB를 다루는 지식 뿐만 아니라, 파이썬이나 R, C# 같은 시뮬레이션용 언어까지 동원해야 비로소 자유자재로 자신만의 전략을 만들어 검증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시중에 많이 소개된 퀀트 강좌는 주로 월단위의 굵직굵직한 포트폴리오 전략 강의가 대부분이었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강의는 그야말로 진정한 트레이딩 프로가 되기 위해 필요한 첫걸음을 떼는데 필요 충분한 모든 정보를 제공해드리는 강의입니다.


 카카오 출신의 천재 프로그래머이자 현재 헤이비트 퀀트팀장인 단테님의 뉴지스탁 강의입니다.

 국내 최초 증권사 API를 이용하여 자신만의 주식 DB를 구축하고 분봉 단위의 포트폴리오 백테스팅을 통한 자신만의 트레이딩 전략을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단순한 월단위 장기 퀀트 전략에 그치지 않고, 데이트레이딩은 물론 스윙 트레이딩 전략까지도 스스로 구축하고 싶은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대신증권 API와 파이썬, MS-SQL을 이용 자신만의 완벽한 주식 데이터 베이스를 구축하고 전략을 백테스팅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언어에 관한 강의도 포함되어 있으나, 파이썬과 SQL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은 갖추고 수강하시길 권해드립니다)

 





 * 단테 DIY 퀀트 시스템 강의 바로가기 (클릭)

 * systrader79 + 단테 패키지 강의 바로가기 (클릭) : 패키지 상품을 수강하시면 할인된 가격으로 수강 가능합니다~



컬러풀 IGAME ... 삼성전자 860 E... 삼성전자 27형 F... WD HDD 3.5... Nutz 골전도 블...

 


나가시기 전에 블로그 글 맨 하단의 배너 광고를 한 번만 클릭해주시면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1. 네이버 카페 '실전주식투자 연구소' (클릭) 으로 오시면,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을 순서대로 확인하실 수 있고, 다양한 실전 투자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2. 'systrader79의 주식 단기 매매 전략 온라인 강좌'가 뉴지스탁에서 진행 중입니다!

   개별 주식을 이용한 단기 매매 기법, 뉴지스탁을 통한 완전 자동 투자 매매 구현에 관한 폭넓         은 노하우를 다루고 있으니,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3. 카카오 출신의 천재 프로그래머이자 현재 헤이비트 퀀트팀장인 단테님의 강의(클릭)가 시작되었습니다!

   국내 최초 증권사 API를 이용하여 자신만의 주식 DB를 구축하고 분봉 단위의 포트폴리오 백테스팅을 통한 자신만의 트레이딩 전략을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단순한 월단위 장기 퀀트 전략에 그치지 않고, 단기 트레이딩 전략까지도 스스로 구축하고 싶은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systrader79 + 단테 패키지 강의를 신청하시면 할인된 가격으로 수강 가능합니다~     systrader79 + 단테 패키지 강의 바로가기 (클릭)



3. 여러분의 인생이 걸린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 > 여기를 클릭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