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닥터 퀀트의 '젠포트 바이블', '추세의 정석' 업데이트 강의 개시!

by systrader79 2020. 10. 5.
728x90
반응형
728x170

 닥터 퀀트님의 '젠포트 바이블' 6차 업데이트 강의 및 '추세의 정석' 1,2차 업데이트 강의가 개시되었습니다!


  소개해드린 바 있지만, 닥터 퀀트님의 단기 트레이딩 강의는 다양한 단기 트레이딩 기법의 모든 것을 두루 다루는 '젠포트 바이블'과, 단기 트레이딩 전략 중 추세 전략만을 집중적으로 다루는 '추세의 정석'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는 '젠포트 바이블'의 6차 업데이트 강의와, '추세의 정석' 1,2차 업데이트 강의가 동시에 제공됩니다. 

 기존의 젠포트 바이블 및 추세의 정석 수강생분들께서는 이번에 추가되는 3개의 풍성한 업데이트 전략을 통해 보다 다양하고 참신한 자신만의 트레이딩 전략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1. 젠포트 바이블 6차 업데이트 강의, 'BOP' 전략

 젠포트 바이블 6차 업데이트 강의에서는 그동안 공개하지 않았던 새로운 전략인  BOP 전략을 소개합니다. 

BOP란 balance of power의 약자로, 당일 캔들의 범위에서 시가 대비 종가의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본 블로그에서도 여러번 소개드렸던 IBS와 유사한 지표인데, 기준점이 당일 저가가 아닌 시가라는 점이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BOP 지표 역시 당일 캔들의 상승과 하락의 에너지를 정량할 수 있는 훌륭한 지표인데요, BOP 값이 클수록, 양봉 + 상승 에너지가 강하고, BOP 값이 작을수록 음봉 + 하락 에너지가 강함을 시사합니다. 

 이번에 소개할 BOP 전략에서는 BOP 값을 추세 및 마켓 타이밍 지표와 결합시켜, 강한 상승 에너지를 보이는 종목을 선별하는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소개합니다. 




 

2. 추세의 정석1 차 업데이트 전략 - 모멘텀 프레임 전략

  닥터 퀀트님의 추세의 전략 강의의 특징은, 공통적인 요소는 고정시킨 상태에서 핵심이 되는 한두가지 지표나 우선 순위를 변경하는 방식으로 아주 간단하지만 매우 다양한 파생 전략을 만들 수 있는 프레임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자면, 거래대금과 마켓 타이밍, 의미있는 추세 필터링 같은 기본 조건은 불변한 상태로 고정시켜 놓고, 핵심이 되는 다양한 지표 한가지만 변경시키면서 우선순위를 다르게 적용하면 전략을 개발하는데 드는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하면서도 아주 다양한 전략을 매우 많이 개발할 수 있습니다. 


 이번 1차 업데이트 전략에서는 원래 강의에서 소개했던 기본 프레임 외에 새로운 프레임을 소개합니다. 


 새로운 단기 프레임은 마켓 타이밍 조건, 유동성 조건, 추세 조건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유동성 조건이 매우 강화되었고, 개별 종목의 추세 필터링 조건을 중장기 모멘텀 조건으로 제시한 점이 신선합니다. 


 일반적으로 널리 이용되는 추세 조건은 이동 평균선인데, 이동 평균선은 본질적으로 후행성을 띠고 있는 단점이 있지만, 모멘텀 지표는 후행성이 없이 가격의 변화에 즉각적으로 반응한다는 장점이 있고, 지지와 저항, 돌파와 지지라는 가격의 움직임의 본질적인 속성을 잘 대변하는 지표이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1차 업데이트 강의에서 제공하는 모멘텀 프레임은 어떤 것일까요? 

 업데이트 강의록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사진은 이번에 제공하는 모멘텀 프레임을 기반으로 만든 단순한 전략입니다.

 단순한 전략임에도 매우 안정적이고 훌륭한 퍼포먼스를 확인할 수 있지요?

 



 

 3. 추세의 정석, 2차 업데이트 강의 - Bull power 변화율 전략


 추세의 정석, 2차 업데이트 강의에서는 세계적인 트레이딩 코치 알렉산더 엘더 박사가 고안한 추세 지표인 Bull power index를 이용한 Bull power 변화율 전략을 소개합니다. 


 Bull power란 특정 기간 종가 이동평균선 대비 고가가 얼마나 높게 형성되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로, 개념적으로는 이격도와 유사합니다. 


 하지만, 종가 대신 고가를, 단순 이동평균선 대신 지수 이동평균선을, 이동평균선 대비 비율 대신 고가 - 이동평균선의 차를 이용한다는 점이 차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Bull power index 또한 단기 이격도가 강한 종목을 선별하는 접근 방식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Bull power index를 엘더박사가 제안한 오리지날 방식 그대로 사용하면 성과가 잘 나지 않습니다. 이는 마치 주식 입문서에 20일 이동평균선 돌파 전략이 마치 마법의 공식처럼 소개되고 있지만 현실에서는 아무런 의미 없는 전략인 것과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강의에서 소개할 Bull power 변화율 전략에서는, 단순 무식하게 Bull power index를 적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구조적인 문제점을 논리적이고 합리적인 방법으로 해결하여, 짧은 시간내에 강하게 상승하는 종목을 훌륭하게 선별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합니다. 


 



 닥터 퀀트님의 젠포트 바이블과 추세의 정석 강의롤 동시에 수강하신 분들은 지금 소개한 3개의 업데이트 자료를 모두 확인하실 수 있으며, 따로 수강하신 분들은 수강하신 강좌에 해당하는 업데이트 자료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닥터 퀀트님의 젠포트 바이블, 추세의 정석 업데이트 강의를 통해 보다 다양하고 수익성 있는 자신만의 독창적인 전략을 많이 개발하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안내>


1. 업데이트 강의 전략 제공!

 닥터퀀트님의 젠포트 강의를 수강하시는 분들께 지금 소개한 업데이트 강의 자료를 제공합니다.

 업데이트 강의는 한 번 수강한 수강생에게 주기적으로, 그리고 지속적으로 무료 제공됩니다


2. 10만원 상당의 틱테스트 이용권 증정!

 현재 닥터퀀트님의 수강생 중 강의 후기와 함께 본인이 닥터퀀트님의 강의 전략을 바탕으로 만든 전략의 수익 곡선을 실전주식투자 연구소 카페 - 뉴지스탁 강의/ 젠포트 후기 게시판 (클릭) 에 올려주시면 10만원 상당의 백테스팅 이용권(백테스팅 200회, 8만원 상당, 틱테스팅 20회, 2만원 상당)을 증정합니다~

 닥터퀀트 강의를 수강하시고 젠포트 후기 게시판에 응모하셨던 기존 분들도 이번에 다시 응모 가능합니다!

 (후기 작성시 카페 후기 게시글 댓글에 뉴지스탁 ID를 입력해주세요)


 이벤트 기간 : 2020.10.5 ~ 2020.10.20 (2주간)


젠포트에 관심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블로그 후원 안내>


1. 네이버 카페 '실전주식투자 연구소' (클릭) 으로 오시면,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을 순서대로 확인하실 수 있고, 다양한 실전 투자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2. 닥터퀀트의 단기 트레이딩 강좌가 뉴지스탁에서 진행 중입니다!

  자타가 공인하는 젠포트 최고의 전략가, 닥터퀀트님의 강좌에서는 그동안 공개하지 않았던 실전 트레이딩 전략 무려 30개와 주기적인 업데이트 강의가 제공됩니다.

<닥터 퀀트의 젠포트 바이블 강의 (클릭)>


<닥터 퀀트의 추세의 정석 강의 (클릭)>


3. 'systrader79의 주식 단기 매매 전략 온라인 강좌'가 뉴지스탁에서 진행 중입니다!

   개별 주식을 이용한 단기 매매 기법, 뉴지스탁을 통한 완전 자동 투자 매매 구현에 관한 폭넓은 노하우를 다루고 있으니,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첫 번째 강의는 수강 신청없이 무료로 시청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 클릭 --> 제일 첫 방송 클릭)

     강의 소개 (클릭)

     * 강의 바로가기 (클릭)



4. 여러분의 인생이 걸린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 > 여기를 클릭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