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닥터퀀트의 젠포트 바이블 9차, 10차 업데이트 강의 추가!

by systrader79 2021. 2. 12.
728x90
반응형
728x170

 닥터퀀트님의 젠포트 바이블 9차, 10차 업데이트 강의가 개시되었습니다!

 

 소개해드린 바 있지만, 닥터 퀀트님의 단기 트레이딩 강의는 다양한 단기 트레이딩 기법의 모든 것을 두루 다루는 '젠포트 바이블'과, 단기 트레이딩 전략 중 추세 전략만을 집중적으로 다루는 '추세의 정석' 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젠포트 바이블 9차와 10차 업데이트 강의가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의 닥터 퀀트 수강생분들께서는 이번에 추가되는 업데이트 전략을 통해 보다 다양하고 참신한 자신만의 트레이딩 전략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닥터 퀀트님의 강의를 새로 수강하시는 분들에게도 당연히 현재까지 누적된 모든 업데이트 강의가 다 제공되며, 향후 지속될 업데이트 강의도 모두 무료입니다.

 

 이번 9, 10차 업데이트 강의에서는 신용 잔고와 사모 펀드 수급을 이용한 효과적인 단기 트레이딩 전략을 소개합니다. 

1. 신용 잔고 전략 (젠포트 바이블 9차 업데이트 강의)

* 신용 잔고란 매수한 주식을 담보로 증권사에서 대출을 받아 주식을 매수한 대금을 말합니다. 쉽게 설명하면 대출받은 주식을 의미합니다. 신용 매수의 조건으로 증권사에 이자를 지불하는 형태로 레버리지 거래가 가능한 것이지요. 

 신용 매매는 레버리지를 쓸 수 있기 때문에 공격적으로 수익을 늘릴 수 있는 수단이기도 하지만, 반대매매의 리스크도 있기 때문에 양날의 검으로 작용합니다. 정교한 리스크 관리와 투자 기법이 없는 상태에서 무작정 매수했다가 큰 폭의 손실이 나면 내 계획과 무관하게 시장가 청산을 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신용 잔고가 높은 주식들은 일반적으로 개인 투자자들이 과도한 욕심에 의해 베팅하는 변동성이 크고 탄력있는 경우가 많고, 신용 잔고가 높아지는 구간도 시장의 과열권인 경우가 많아 대부분의 사람들이 막연하게 '신용잔고가 높은 구간', '신용잔고가 높은 종목'들은 위험하다고 인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하지만, 과연 그럴까요? 소위 전문가라는 사람들이 습관처럼 떠드는, '과열권은 위험하고, 조정시에 매수하는 것이 안전하다' 는 것은 실전 트레이딩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거짓말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문제는 언제 들어가서 언제 빠져나오느냐입니다. 

 투자에서 절대적으로 안전한 구간은 없습니다. 상대적으로 유리한 구간이 있을 뿐이지요. 그 구간이 위험한 구간인지 안전한 구간인지는 내가 투자하는 시계열의 범위에 따라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가치투자나 장기 투자 기반의 투자자들에게 과열권에 들어가는 것은 위험하지만, 단기 트레이더의 관점에서는 과열권에 진입하는 것만큼 효과가 좋고 안전한 구간은 없습니다. 

 

* '신용 잔고가 높은 종목, 신용 잔고가 높은 구간이라는 것은 과열권이고 위험하다'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역으로 생각하면 그 종목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주도주, 대장주인 경우가 많고, 그 시장 상황이 그만큼 강력한 상승 추세라는 것을 반증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장기 투자가 아닌 단기 트레이딩의 입장에서는 이것이 오히려 절호의 찬스가 되는 것이지요. 

 

* 이번에 소개하는 신용 잔고 전략에서는 이러한 원리에 기반을 두고 신용 잔고가 높은 조건을 주요 매수 조건으로 활용하는 단기 추세 트레이딩 전략을 소개합니다. 과최적화 없이 아주 기본적인 조건만으로 구성했음에도 훌륭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신용 잔고 전략

 

2. 사모 펀드 전략 (젠포트 바이블 10차 업데이트 강의)

* 수급의 3대 주체는 개인, 기관, 외국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 중 기관으로 구분되는 주체는 금융투자, 보험, 투신, 기타금융, 은행, 연기금, 사모펀드, 기타법인 등으로 가장 다양한데요, 일반적으로 기관 수급을 이용하는 전략의 대부분은 가장 중요한 매수 주체인 투신과 연기금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 이 중 사모펀드는 투신과 비슷하지만, 비공개로 제한된 특정 소수의 투자자들 (고액 자산가)를 대상으로 자금을 유치하여 펀드를 운용하는 수급주체로 국내에도 약 1만개 이상의 사모펀드가 활동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요 수급 주체

* 이번 10차 업데이트 강의에서는 일반적으로 많이 이용하지 않는 '사모 펀드'의 수급 조건을 이용한 단기 트레이딩 전략을 소개합니다. 단순한 전략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리스크가 낮고 강력한 수익을 보이는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사모펀드 전략

<이벤트 안내>

 

1. 업데이트 강의 전략 제공!

 닥터퀀트님의 젠포트 강의를 수강하시는 분들께 지금 소개한 업데이트 강의 자료를 제공합니다.

 업데이트 강의는 한 번 수강한 수강생에게 주기적으로, 그리고 지속적으로 무료 제공됩니다

 

2. 10만원 상당의 틱테스트 이용권 증정!

 현재 닥터퀀트님의 수강생 중 강의 후기와 함께 본인이 닥터퀀트님의 강의 전략을 바탕으로 만든 전략의 수익 곡선을 실전주식투자 연구소 카페 - 뉴지스탁 강의/ 젠포트 후기 게시판 (클릭) 에 올려주시면 10만원 상당의 백테스팅 이용권(백테스팅 200회, 8만원 상당, 틱테스팅 20회, 2만원 상당)을 증정합니다~

 닥터퀀트 강의를 수강하시고 젠포트 후기 게시판에 응모하셨던 기존 분들도 이번에 다시 응모 가능합니다!

 (후기 작성시 카페 후기 게시글 댓글에 뉴지스탁 ID를 입력해주세요)

 

 이벤트 기간 : 2021.02.20 ~ 2021.03.06 (2주간)

 

젠포트에 관심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1. 네이버 카페 '실전주식투자연구소' 로 오시면,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을 카테고리별로 정렬하여 순서대로 확인하실 수 있고, 다양한 실전 투자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2. 자타가 공인하는 주식 단기 시스템 트레이딩의 최고 전략가, '닥터 퀀트의 단기 트레이딩 강좌'가 뉴지스탁에서 진행중입니다. 닥터 퀀트의 강좌에서는 그동안 공개하지 않았던 무려 50개 이상의 실전 트레이딩 전략과 주기적인 업데이트 강의가 제공됩니다~

3. 'systrader79의 단기 시스템 트레이딩 강의'와 '자산 배분 완전 정복 강의' 가 뉴지스탁에서 진행중입니다~     주식 단기 트레이딩과 자산 배분 전략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의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4. 여러분의 인생이 걸린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 여기를 클릭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