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66

주식 : 채권 : 현금 모델 포트폴리오 (51) 만일 여러분이 이 글을 처음 읽으신다면, 이 글을 보시기 전에 반드시 '여기'를 클릭하셔서 투자의 기초 이론들을 순서대로 먼저 공부하시길 강력히 요청합니다. 왜냐하면, 이 내용을 알고 있지 않으면 왜 이런 식의 투자를 해야하는지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고, 해소되지 않은 궁금증 때문에 잘 정립된 투자 규칙을 흔들림없이 오랜 기간 유지하기가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 주식:채권:현금 혼합 평균 모멘텀 비중 분산투자 전략(전략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링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2019년 7월 모델 포트폴리오 (자료 링크) - 주식 (TIGER200 ETF) :.. 2019. 6. 29.
실전 투자 전략 (71) - Short term trading strategies that work (5)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내용은 rule 4 - Use VIX to Your Advantage... Buy the Fear, Sell the Greed입니다. 해석하면, 'VIX 지표를 이용, 공포에 사서 탐욕에 팔아라' 정도가 되겠습니다. VIX 지수는 미국 주식 시장의 변동성을 나타내기 위해 개발한 S&P 500 지수 옵션의 30일 변동성을 예측하는 지수입니다. VIX 지수가 높으면 앞으로 시장이 크게 출렁일 것이라는 기대감이 많다는 의미있데, 이는 투자 심리가 불안정함을 시사합니다. 쉽게 정리하자면, VIX 지수는 주식시장의 변동성을 나타나는 지표라고 생각할 수 있고, 일반적으로 시장의 변동성은 시장의 급락 구간에서 커지고, 시장이 안정적인 추세(상승)을 하는 구간에서 낮아지므로, 이를 투자에 이용할 .. 2019. 6. 29.
뉴지스탁 3차 업데이트 강의가 추가되었습니다! 오랜만에 뉴지스탁 3차 업데이트 강의(클릭)를 올렸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지상 강의에서는 강력한 상승 구간에서 눌림목 매매를 통해 단기 수익을 노리는 간단하면서 효과적인 아이디어와, 시장의 하락 구간을 피해하는 마켓 타이밍 전략에 대해 보강하였습니다. 강한 상승 추세에 진입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강한 상승에너지를 누릴 수 있지만, 반대로 차익실현의 에너지도 강하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다가는 큰 손실을 얻을 수도 있다는 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캔들의 시,고,저,종가의 range를 이용하여, 상승 추세의 에너지는 누리면서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는 효과적인 팁에 대해 알아봅니다. 마켓 타이밍 전략에서는 단순한 지수의 이동 평균만을 이용한 방법에서 벗어나, 캔들 지표값을 채널로 구성하여.. 2019. 6. 29.
실전 투자 전략 (70) - Short term trading strategies that work (4)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원칙은 Rule 3 - Buy Stocks Above Their 200 - day moving average, not below 입니다. 번역하면, '200일 이평선 위에 있는 종목을 사라'라는 의미가 됩니다. 200일 이평선은 꽤 긴 타임 프레임의 이평선입니다. 따라서, 200일 이평선 위에 있는 종목을 사라는 의미는 '장기적인 추세가 상승 구간'에 있는 종목을 사라는 의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200일 이평선 위에서 사야하는 이유는? * 래리 코너스는 200일 이평선 위에서 사야하는 이유를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200일 위에 있는 종목이, 200일 아래에 있는 종목보다 5일 기준 수익률이 좋기 때문이다' 보시는 바와 같이 200일 위에 있는 종목의 5일 수익률이 200.. 2019. 6. 19.
실전 투자 전략 (69) - Short term trading strategies that work (3) 이번 포스팅에서는 Rule 2 - Buy the Market After It's Dropped 살펴보겠습니다. 1. 오를 때 사지 말고, 떨어질 때 사라! (Buy the Market After It's Droppend; Not After It's Risen) * 단기 트레이딩의 기본은 상승 구간에서 사는 것임을 여러차례 언급한 적이 있지요? 그런데 저자는 자신의 책에서, 며칠 연속으로 상승했을 때 사지 말고 며칠 연속 하락시 매수하라고 하며, 며칠 연속으로 하락했을 때 팔지 말라(공매도 치지 말라)라고 주장합니다. * 래리 코너스는 시장은 단기적으로는 등락을 거듭하고 평균 회귀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이런 논리를 주장했고, 그는 다음과 같은 백테스트 결과를 제시했습니다. 1) 백테스트 기간 : 1995 .. 2019. 6. 9.
주식 : 채권 : 현금 모델 포트폴리오 (50) 만일 여러분이 이 글을 처음 읽으신다면, 이 글을 보시기 전에 반드시 '여기'를 클릭하셔서 투자의 기초 이론들을 순서대로 먼저 공부하시길 강력히 요청합니다. 왜냐하면, 이 내용을 알고 있지 않으면 왜 이런 식의 투자를 해야하는지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고, 해소되지 않은 궁금증 때문에 잘 정립된 투자 규칙을 흔들림없이 오랜 기간 유지하기가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 주식:채권:현금 혼합 평균 모멘텀 비중 분산투자 전략(전략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링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2019년 6월 모델 포트폴리오 (자료 링크) - 주식 (TIGER200 ETF) :.. 2019. 6.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