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74

주식 : 채권 : 현금 모델 포트폴리오 (52) 만일 여러분이 이 글을 처음 읽으신다면, 이 글을 보시기 전에 반드시 '여기'를 클릭하셔서 투자의 기초 이론들을 순서대로 먼저 공부하시길 강력히 요청합니다. 왜냐하면, 이 내용을 알고 있지 않으면 왜 이런 식의 투자를 해야하는지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고, 해소되지 않은 궁금증 때문에 잘 정립된 투자 규칙을 흔들림없이 오랜 기간 유지하기가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 주식:채권:현금 혼합 평균 모멘텀 비중 분산투자 전략(전략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링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2019년 8월 모델 포트폴리오 (자료 링크) - 주식 (TIGER200 ETF) :.. 2019. 7. 31.
실전 투자 전략 (74) - Short term trading strategies that work (8) 이번 포스팅에서는 Chapter 8 - Trading with intra-day drops - making edges even bigger 를 살펴보겠습니다. 의역하자면, '장중 하락시 매수하는 것이 트레이딩에 훨씬 효과적이다' 가 되겠습니다. 단기 스윙 트레이딩에 실패하는 투자자들의 패턴 중 흔한 패턴 중의 하나는 장중에 추격매수를 하는 것입니다. 즉, 떨어질 때 사는 것이 아니라 오를 때 산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일단 오해를 해서 안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돌파 매매는 무용하고 손실을 본다'는 얘기는 아닙니다. 아주 짧은 수익을 내고 당일에 손익을 결정짓는 데이트레이딩이나 스캘핑에서는 돌파 매매도 충분히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내용 - '장중 하락시 매수하라'는 돌파 매매가 아.. 2019. 7. 11.
실전 투자 전략 (73) - Short term trading strategies that work (7) 이번 포스팅에서는 Rule 6- It Pays to Hold Position Overnight 을 살펴보겠습니다. 의미는 간단합니다. '장중에 털지말고, 오버나잇을 해라' '오버나잇'이란, 당일에 매수하여 당일에 매도하여 끝내는 (순수한 의미의 데이트레이딩)이 아닌, 다음날 오전장 이후까지 보유하여 매도하는 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오버나잇' 전략이라 함은, 보유기간이 최소 1일 이상인 스윙 트레이딩을 의미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단기 스윙 전략은 당일에 매수하여 다음날 오전에 청산하는 전략이죠. 하루짜리 역추세 전략이나, 종가 베팅이 이에 속합니다. 하루 이상의 오버나잇 전략은 중기 스윙이나 장기 투자 전략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가장 리스크가 적은 투자 전략은 야간 시장의 불확실성을 완전.. 2019. 7. 7.
실전 투자 전략 (72) - Short term trading strategies that work (6) 이번 포스팅에서는 Rule 5 - Stops Hurt를 살펴보겠습니다. Stops Hurt 는 해석하면, '손절매, 절대 하지 말라' 가 되겠습니다. '아니, 트레이딩을 하는데 손절을 절대 하지 말라고? 이게 대체 말이여 방구여?' 라는 생각을 하는 분이 많이 계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과연 트레이딩에서 절대 손절하지 말라는 말 어떤 의미인지 한 번 살펴볼까요? 1. 사건의 발단* 저자인 래리 코너스는 2005년 초반, 동료인 세자르 알바레즈와 함께 최적의 손절값을 찾아내기 위해 수많은 백테스팅을 시도하고 있었습니다. 실제로 그는 2004년 이전까지도 그 자신이 직접, 손절은 필수라고 자신의 책에 강조를 하던 사람이었죠. * 그런데 연구 결과는 충격적이었습니다. '손절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완전히.. 2019. 7.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