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114

주식 : 채권 : 현금 모델 포트폴리오 (56) 만일 여러분이 이 글을 처음 읽으신다면, 이 글을 보시기 전에 반드시 '여기'를 클릭하셔서 투자의 기초 이론들을 순서대로 먼저 공부하시길 강력히 요청합니다. 왜냐하면, 이 내용을 알고 있지 않으면 왜 이런 식의 투자를 해야하는지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고, 해소되지 않은 궁금증 때문에 잘 정립된 투자 규칙을 흔들림없이 오랜 기간 유지하기가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 주식:채권:현금 혼합 평균 모멘텀 비중 분산투자 전략(전략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링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2019년 12월 모델 포트폴리오 (자료 링크) - 주식 (TIGER200 ETF) .. 2019. 11. 29.
실전 투자 전략 (86) - Street smart (7) : The holy grail 전략 이번 포스팅에서는 상승 추세에서의 눌림 구간에 진입하는 'The holy grail'로 명명된 전략을 살펴보겠습니다. Holy grail (성배)의 사전적 의미는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리기 전 제자들과 최후의 만찬을 나눴던 자리에 쓰였던 성스러운 잔을 의미하는데, 트레이딩에서는 그만큼 대단하고 절대적인 전략을 칭하는 단어로 널리 쓰이고 있지요. 이번에 소개할 The holy grail 전략, 과연 어떤 전략일까요?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전략의 개요* 린다 라쉬케가 Street smart에서 holy grail이라고 소개하고 있지만, 사실 이 전략은 아주 단순하고 기초적인 아이디어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 너무나 당연하고 뻔한 얘기라, 그 원리를 알려드리면 아마 저를 한 대 때리실지도 모르겠는데.. 2019. 11. 15.
실전 투자 전략 (85) - Street smart (6) : Momentum pinball 전략 이번 포스팅에서는 Momentum pinball 이라는 단기 역추세 전략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이 전략도 데이트레이딩 - 하루 오버나잇 단위의 단기적인 트레이딩 전략에 매우 유용한 전략으로, 린다 라쉬케에게 가장 안정적이고 일관된 수익을 준 패턴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1. Momentum pinball 전략이란?* 모멘텀 핀볼 전략은 모멘텀(하루 단위의 주가 변화량)을 이용한 역추세 전략입니다. 하루 단위의 데이트레이딩에서는 주가의 반전을 노리는 방법이 매우 유용한데, 일반적으로 과매도권에서 돌파가 일어날 때 진입하는 방법이 상당히 유용해서 일반적인 역추세 매매 기법에서 많이 이용되고 있지요. * 모멘텀 핀볼 전략 또한 3일 정도의 단기적인 과매도권을 확인한 후 진입하는 전략입니다. 여기서 단기적인 .. 2019. 11. 3.
주식 : 채권 : 현금 모델 포트폴리오 (55) 만일 여러분이 이 글을 처음 읽으신다면, 이 글을 보시기 전에 반드시 '여기'를 클릭하셔서 투자의 기초 이론들을 순서대로 먼저 공부하시길 강력히 요청합니다. 왜냐하면, 이 내용을 알고 있지 않으면 왜 이런 식의 투자를 해야하는지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고, 해소되지 않은 궁금증 때문에 잘 정립된 투자 규칙을 흔들림없이 오랜 기간 유지하기가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 주식:채권:현금 혼합 평균 모멘텀 비중 분산투자 전략(전략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링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2019년 11월 모델 포트폴리오 (자료 링크) - 주식 (TIGER200 ETF) .. 2019. 11.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