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211

주식 : 채권 : 현금 모델 포트폴리오 (59) 만일 여러분이 이 글을 처음 읽으신다면, 이 글을 보시기 전에 반드시 '여기'를 클릭하셔서 투자의 기초 이론들을 순서대로 먼저 공부하시길 강력히 요청합니다. 왜냐하면, 이 내용을 알고 있지 않으면 왜 이런 식의 투자를 해야하는지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고, 해소되지 않은 궁금증 때문에 잘 정립된 투자 규칙을 흔들림없이 오랜 기간 유지하기가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 주식:채권:현금 혼합 평균 모멘텀 비중 분산투자 전략(전략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링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2020년 3월 모델 포트폴리오 (자료 링크) - 주식 (TIGER200 ETF) :.. 2020. 2. 28.
동적 영구 / 올웨더 포트폴리오 전략 (72) 정적인 자산 배분으로 시장 상황과 무관하게 안정된 수익을 올리는 포트폴리오 전략 중 대표적인 것이 영구 포트폴리오 (permanent portfolio)와 올웨더 포트폴리오 (All weather portfolio) 전략이 있습니다. 영구 포트폴리오는 해리 브라우니가 제안한 전략으로 자산을 주식, 장기 채권, 금, 현금에 각각 25 : 25 : 25 : 25 로 배분하여 투자하는 전략이고, 올웨더 포트폴리오 전략은 레이 달리오가 개발한 전략으로 주식 : 장기채권 : 금 : 상품 = 30 : 55 : 7.5 : 7.5 으로 배분하는 전략입니다. 두 전략 모두 매우 단순하고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아주 간단한 전략이지만, 장기적인 백테스트상에서 매우 안정적인 수익을 꾸준히 보여주고 있는 훌륭한 전략들입니다... 2020. 2. 27.
실전 투자 전략 (95) - 볼린저 밴드의 구조 (4) 5이번 포스팅에서는 볼린저 밴드 투자에서 도출할 수 있는 지표 2가지, %b와 밴드폭 중 밴드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제1부 시장을 분석한다는 것 1장 들어가며 2장 분석에 사용되는 데이터 3장 투자와 트레이딩의 기간, 시간 틀 4장 시대를 초월하는 지침이 가능할까? 5장 자신만의 방식이 최고의 지침이다 제2부 볼린저 밴드의 기초 6장 트레이딩 밴드와 엔벌로프, 채널의 역사 7장 트레이딩 밴드를 구축하는 방법 8장 볼린저 밴드에서 도출할 수 있는 지표: %b와 밴드폭 9장 볼린저 밴드와 통계학적 규칙 제3부 볼린저 밴드의 실전 활용 10장 패턴 식별의 핵심적인 열쇠 11장 무의미한 정보를 주가 필터로 걸러낸다 12장 대표적인 바닥 W형 패턴 포착 13장 대표적인 천정 M형 패턴 포착 14장 추세 지.. 2020. 2. 20.
유용한 파이썬 금융 데이터 수집 라이브러리 추천 퀀트의 저변이 날로 확대되고 있는 지금, 개인 투자자들 중에도 직접 금융 데이터를 수집, DB를 구축하고 백테스팅을 하는 사람이 날로 늘고 있습니다. 금융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고, 그렇다고 IT 계통을 전공하지도 않은 정말 평범한 사람들 중에도 자신만의 백테스팅 툴과 자동 매매 툴까지 구축해서 투자하는 '평범한' 분들이 제 주변에도 정말 많이 있습니다. 자신만의 투자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서 필수적인 것은 역시 금융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부터 시작하는데, 무료로 금융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법은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금융데이터(야후 파이낸스, investing.com 등)을 웹스크래핑을 통해 가져오는 방법과 HTS의 데이터를 API로 연결해서 가져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웹스크래핑이나 API를 통해 데이터를 가.. 2020. 2. 15.
뉴지스탁 5차 업데이트 강의 이벤트 당첨자 명단 젠포트 백테스팅 쿠폰 당첨자 * 김*균 * 박*규 * 정*규 * 임*수 * 김*웅 * 김*길 * 표*태 * 오*봉 * 이*원 * 홍*균 실전 공매도 도서 증정 당첨자 * 강*묵 * 홍*균 * 김*균 * 김*진 * 이*곤 * 김*길 * 임*수 * 박*규 * 원*찬 * 김*웅 당첨을 축하드리며, 젠포트 백테스팅 쿠폰 증정과 도서 발송은 다음 주부터 진행될 예정입니다.감사합니다~ 1. 네이버 카페 '실전주식투자 연구소' (클릭) 으로 오시면,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을 순서대로 확인하실 수 있고, 다양한 실전 투자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2. 'systrader79의 주식 단기 매매 전략 온라인 강좌'가 뉴지스탁에서 진행 중입니다! 개별 주식을 이용한 단기 매매 기법, 뉴지스탁을 통한 완전 자동 투자 매매 .. 2020. 2. 15.
실전 투자 전략 (94) - 볼린저 밴드의 구조 (3) 5이번 포스팅에서는 볼린저 밴드 투자에서 도출할 수 있는 지표 2가지, %b와 밴드폭 중 밴드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제1부 시장을 분석한다는 것 1장 들어가며 2장 분석에 사용되는 데이터 3장 투자와 트레이딩의 기간, 시간 틀 4장 시대를 초월하는 지침이 가능할까? 5장 자신만의 방식이 최고의 지침이다 제2부 볼린저 밴드의 기초 6장 트레이딩 밴드와 엔벌로프, 채널의 역사 7장 트레이딩 밴드를 구축하는 방법 8장 볼린저 밴드에서 도출할 수 있는 지표: %b와 밴드폭 9장 볼린저 밴드와 통계학적 규칙 제3부 볼린저 밴드의 실전 활용 10장 패턴 식별의 핵심적인 열쇠 11장 무의미한 정보를 주가 필터로 걸러낸다 12장 대표적인 바닥 W형 패턴 포착 13장 대표적인 천정 M형 패턴 포착 14장 추세 지.. 2020. 2. 15.
실전 투자 전략 (93) - 볼린저 밴드의 구조 (2) 이번 포스팅에서는 볼린저 밴드 투자에서 도출할 수 있는 지표 2가지, %b와 밴드폭 중 %b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제1부 시장을 분석한다는 것 1장 들어가며 2장 분석에 사용되는 데이터 3장 투자와 트레이딩의 기간, 시간 틀 4장 시대를 초월하는 지침이 가능할까? 5장 자신만의 방식이 최고의 지침이다 제2부 볼린저 밴드의 기초 6장 트레이딩 밴드와 엔벌로프, 채널의 역사 7장 트레이딩 밴드를 구축하는 방법 8장 볼린저 밴드에서 도출할 수 있는 지표: %b와 밴드폭 9장 볼린저 밴드와 통계학적 규칙 제3부 볼린저 밴드의 실전 활용 10장 패턴 식별의 핵심적인 열쇠 11장 무의미한 정보를 주가 필터로 걸러낸다 12장 대표적인 바닥 W형 패턴 포착 13장 대표적인 천정 M형 패턴 포착 14장 추세 지속을.. 2020. 2. 12.
실전 투자 전략 (92) - 볼린저 밴드의 기초 (1) 이번 시리즈부터는 '볼린저 밴드 투자기법'에 나오는 내용 중 실전 트레이딩에 응용할 수 있는 내용을 추려 리뷰해보겠습니다. 목차제1부 시장을 분석한다는 것 1장 들어가며 2장 분석에 사용되는 데이터 3장 투자와 트레이딩의 기간, 시간 틀 4장 시대를 초월하는 지침이 가능할까? 5장 자신만의 방식이 최고의 지침이다 제2부 볼린저 밴드의 기초 6장 트레이딩 밴드와 엔벌로프, 채널의 역사 7장 트레이딩 밴드를 구축하는 방법 8장 볼린저 밴드에서 도출할 수 있는 지표: %b와 밴드폭 9장 볼린저 밴드와 통계학적 규칙 제3부 볼린저 밴드의 실전 활용 10장 패턴 식별의 핵심적인 열쇠 11장 무의미한 정보를 주가 필터로 걸러낸다 12장 대표적인 바닥 W형 패턴 포착 13장 대표적인 천정 M형 패턴 포착 14장 추세.. 2020. 2. 11.
실전 투자 전략 (91) - Street smart (12) 트레이더들에게 주는 조언 (마지막회) 이번 포스팅에서 Street smart의 마지막 내용을 다루겠습니다. 제목은 More words on trade management 인데, 직역하면 트레이딩 관리에 관한 조언 정도가 되겠네요. 알고보면 당연한 내용이지만, 무의식적으로 간과하기 쉬운 트레이딩의 중요한 원칙이기도 합니다. 래리 윌리엄스와 린다 라쉬케가 마지막으로 던지는 트레이딩의 철칙은 무엇일까요? 1. 트레이더들에게 주는 조언* 트레이딩의 세계에 입문했다면 바로 투자하지 말고, 모의 매매나 시뮬레이션으로부터 시작하라 트레이딩은 절대 만만한 것이 아니다. 어차피 트레이딩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부단한 노력과 시간, 인내가 필요하기 때문에 시작부터 삽질하지 말고 천천히 기본기부터 닦아라. (이 책은 1996년에 출판된 고대 서적이기 때문에 이런.. 2020. 2. 3.
systrader79 뉴지스탁 단기 트레이딩 5차 업데이트 강의 + 도서 증정 / 백테스트 쿠폰 증정 이벤트! 많은 분들께서 성원을 보내주신 'systrader79 뉴지스탁 단기 트레이딩 ' 5차 업데이트 강의를 제공합니다! 강의 시작할 때 약속한 바대로 systrader79 트레이딩 강의에서는 변화하는 시장 상황과 새로운 기법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적인 업데이트 강의를 지상 강의 형태로 제공하며, 수강생 분들께 보답하는 의미로 한 번만 수강하면 업데이트 강의를 평생 무료로 제공합니다 ~ 2019년 8월 4차 업데이트 강의를 제공해 드린 이후 개인적으로 여러 모로 바쁜 사정으로 잠시 뜸했는데 오랜 만에 5차 업데이트 강의를 이번에 제공해 드리게 되어 기쁘고, 올해에는 좀 더 자주 좋은 업데이트 강의를 지속적으로 제공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오랜 만에 제공해드리는 업데이트 강의와 더불어, 뉴지스탁과 이레미디.. 2020. 2. 1.
주식 : 채권 : 현금 모델 포트폴리오 (58) 만일 여러분이 이 글을 처음 읽으신다면, 이 글을 보시기 전에 반드시 '여기'를 클릭하셔서 투자의 기초 이론들을 순서대로 먼저 공부하시길 강력히 요청합니다. 왜냐하면, 이 내용을 알고 있지 않으면 왜 이런 식의 투자를 해야하는지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고, 해소되지 않은 궁금증 때문에 잘 정립된 투자 규칙을 흔들림없이 오랜 기간 유지하기가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 주식:채권:현금 혼합 평균 모멘텀 비중 분산투자 전략(전략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링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2020년 2월 모델 포트폴리오 (자료 링크) - 주식 (TIGER200 ETF) :.. 2020. 2.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