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새롭게 떠오르는 혁신적인 AI 검색 엔진 소개

by systrader79 2022. 12. 30.
728x90
반응형
728x170

얼마 전 OpenAI에서 개발한 인공지능 자연어 기반 검색의 ChatGPT가 나와 전세계를 발칵 뒤집어 놓았습니다. 트랜스포머 기반의 AI 가 등장하여 구글 번역의 기능이 비약적으로 발전한 것도 놀라운 일인데, OpenAI의 ChatGPT는 검색의 패러다임까지 근본적으로 뒤흔들 정도로 충격이 컸습니다.

 

오죽하면 지구를 정복하고 있는 구글이 코드 레드까지 발동할 정도였으니 말이지요. 기존의 구글 검색에서는 사용자의 의도와 최대한 가까운 웹링크를 보여주는데 국한되었다면, ChatGPT 같은 검색에서는 사용자의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답 자체를 보여준다는 점에서 혁신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원하는 코드까지도 직접 작성하는 정도의 기술력까지 보여주고 있어, 그야말로 전세계인들을 경악에 빠뜨렸는데요, 더 놀라운 것은 이것이 완성단계가 아니라 이제 겨우 시작 단계라는 것이지요.

 

AI를 포함한 과학 기술의 발전 속도는 문자 그대로 '상상을 초월' 하는 수준인 것 같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최근 소개되고 있는 혁신적인 AI 기반 검색 엔진 몇 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ChatGPT

링크

 

OpenAI API

An API for accessing new AI models developed by OpenAI

beta.openai.com

현재 전 세계를 뒤흔들고 있는 챗 기반의 검색 엔진입니다. 검색 엔진이라는 단어로는 ChatGPT의 기능을 결코 충분히 설명할 수 없습니다. 그야 말로 물어보는 것은 다 대답해줍니다.

 

물론 아직까지는 데이터가 2021년까지로 한정되어 있어 최신의 지식이 업데이트되지는 않았고, 어떤 주제에 대해서는 횡설수설하거나 말이 안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단점도 있지만, 그래도 전반적으로는 상당히 우수한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유닷컴

링크

 

ChatGPT와 구글 검색의 대항마로 떠오르고 있는 AI 검색엔진 유닷컴입니다. ChatGPT가 2021년까지의 한정된 데이터로 답을 제시하는데 비해 유닷컴에서는 실시간으로 검색되는 데이터를 포함한 답을 해줍니다.

 

심지어 레퍼런스까지 찾아줄 뿐만 아니라, 자신이 원하거나 가중치를 더 높게 주고 싶은 소스까지 추가가 가능합니다.

Perplexity

링크

 

Perplexity AI

 

www.perplexity.ai:443

Perplexity에서는 유닷컴의 챗검색과 유사하게 원하는 질문에 대한 정제된 답변을 레퍼런스와 함께 잘 정리하여 달아줍니다. 사실상 거의 짧은 소논문을 작성하듯이 결과를 보여주는데 정말 감탄을 금할 수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트위터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연어 검색을 하면 이를 SQL 쿼리로 변환하여 결과를 보여주는 기능까지 탑재되어 있습니다.

 

Consensus

링크

 

Consensus - Evidence-Based Answers, Faster

Consensus is a new search engine that uses AI to find you answers in scientific research. Find out what the research says in seconds with Consensus.

consensus.app

Consensus 에서는 공신력 있는 학술 논문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질문에 대한 답을 가지고 있는 논문과 해당 내용을 보여주는 검색 엔진입니다. 아직 데이터베이스가 많지는 않지만, 궁금한 내용에 대한 학술적인 레퍼런스를 찾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Andy

https://andisearch.com/

 

Andi - Search for the next generation

 

andisearch.com

챗봇 기반의 검색 엔진으로 이루다와 유사한 느낌이 나는 대화체 검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블로그 (클릭)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ebook (클릭)

 

 

 

한 고대 문서 이야기

한 고대 문서가 있습니다. 1. 이 문서는 B.C. 1,500년 부터 A.D 100년까지 약 1,600 여 년 동안 기록되었습니다. 2. 이 문서의 저자는 약 40 명입니다. 3. 이 문서의 고대 사본은 25,000 개가 넘으나, 사본간

gospel79.tistory.com

 


1. 네이버 카페 '실전주식투자연구소' 로 오시면,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을 카테고리별로 정렬하여 순서대로 확인하실 수 있고, 다양한 실전 투자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2. 자타가 공인하는 주식 단기 시스템 트레이딩의 최고 전략가, '닥터 퀀트의 단기 트레이딩 강좌'가 뉴지스탁에서 진행중입니다. 닥터 퀀트의 강좌에서는 그동안 공개하지 않았던 무려 50개 이상의 실전 트레이딩 전략과 주기적인 업데이트 강의가 제공됩니다~

 

3. 'systrader79의 단기 시스템 트레이딩 강의' 와  '팩터 백과 사전 강의' 가 뉴지스탁에서 진행중입니다~   주식 단기 트레이딩과 자산 배분 전략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의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4. 여러분의 인생이 걸린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 여기를 클릭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