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주식투자 절대지식

by systrader79 2017. 7. 19.
728x90
반응형
728x170

 오늘 소개할 책은 '주식투자 절대지식'입니다~


 제목에서는 주식 투자에 관련된 지식이라고 되어 있지만, 이 책의 원저는 'The universal principles of successful trading' 으로 직역하자면, '성공적인 트레이딩의 보편적인 원칙' 입니다. 그래서, 내용도 사실은 '주식'에만 국한되어 적용되는 원칙이 아니라, 광범위한 트레이딩의 모든 영역에서 공통적 적용가능한 트레이딩의 원칙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주식투자 절대지식


 이 책에서는 성공하는 트레이더가 되기 위한 여러 원칙을 소개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자금관리, 매매 전략, 심리적인 문제를 아주 중요하게 다루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스타일을 수립하여 투자할 것을 강조합니다.   

 많은 투자 서적이 '이렇게만 하면 100%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식으로 수많은 개미를 현혹하지만, 제대로 된 트레이딩 서적에서는 위험관리와 손실 관리를 강조하는데, 특히나 이 책의 자금 관리와 손실 관리에 관한 내용은 정말 압권인데요, 단순히 리스크를 줄이라는 식의 원론적인 내용이 아니라 실제 투자에서 적용할 수 있는 아주 구체적인 리스크 관리 기법 여러 개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후반부에는 세계적으로 성공한 기라성 같은 여러 트레이더들의 인터뷰를 싣고 있는데, 이런 거물들의 성공 투자의 핵심 비법 또한 볼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책의 구성이 마치 '터틀의 방식' 과 '시장의 마법사들'을 합쳐 놓은 것 같은 느낌을 주는데요,

 시장에서 살아남는 투자의 원칙은 그리 복잡하지 않지만,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하거나 과소평가하는 경향이 많은 것 같습니다. 과연 '성공하는 트레이딩의 보편적인 원칙'이 무엇일까요? 

 기술적인 트레이더건, 가치 투자자건 장기적으로 시장에서 살아남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꼭 읽어야 할 책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벤트 참여는 아래 배너 클릭!

아낌 없이 주는 나무 - 책 무료 증정
<도서 무료로 드립니다 - '주식투자 절대 지식' 5부 증정!> - 세계 최고의 프로 트레이더들이 극찬하는 책! - 성공적인 매매를..
www.facebook.com



출판사 리뷰

세계 최고의 프로 트레이더들이 극찬하는 책!

기관투자자로 활동했던 27년 경력의 프로 트레이더가 성공 매매를 위한 보편적인 투자원칙들을 제시한다. 지속적으로 수익을 내는 모든 투자자들은 어떤 시장에서 매매를 하든, 어떤 타임프레임을 사용하든, 그리고 어떤 기법을 사용하든 모두 이 원칙을 준수한다는 것이다.
베스트셀러 저자이자 국제적인 강연자인 브렌트 펜폴드는 ‘90%의 개인투자자들이 실패하는 이유는 무지, 잘 속아 넘어가는 것, 게으름 때문’이라고 단언한다. 또한 ‘매매는 기본적으로 해병대 캠프와 같다. 성공적인 매매야말로 당신이 시도했던 어떤 일보다 어려운 일이라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며 주식투자에 무작정 뛰어들었다가 시장의 쓴 맛을 보는 ‘개미’들에게 경종을 울린다. 
이 책에서 그는 주식에 입문하는 투자자가 매매를 시작하기 전에 먼저 준비하고 깨달아야 하는 사실들을 조목조목 짚어준다. 또한 매매를 이루는 세 기둥인 자금 관리, 매매 전략, 그리고 심리적인 문제에 대해 다른 어떤 책보다 깊이 있는 성찰을 보여준다.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이런 것들에 대한 성찰을 하기도 전에 시장에 발부터 담그고 보는데, 정작 매매는 가장 나중에 해야 하는 일이라고 말한다. 
그는 현재 전 세계 14개의 시장에서 매매하며 지속적인 수익을 얻고 있다. 최고의 투자자가 쓴 책에서 승리자들을 패배자들로부터 구분하는, 다음과 같은 구체적인 것들을 배울 수 있다.
매매 계획을 설계하는 방법
효과적인 매매 전략을 판별하고 만들어내는 방법
성공적인 자금 관리 전략
매매의 심리적인 문제에 대한 이해
보편적인 원칙들을 공부하고 나면 ‘시장의 마스터’들이라고 불리는 성공한 투자자들을 만나게 된다. 세계 최고로 꼽히는 프로 트레이더들과의 흔치 않은 인터뷰가 이 책을 더욱더 풍성하게 만들어준다. 각각의 조언들은 보편적인 원칙들의 핵심적인 요소들을 강조해준다. 
이 책은 저자 스스로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체득했기에 개인투자자들에게 꼭 필요한 조언들로 가득 채워져 있다. 주식투자하기 전에 꼭 마스터해야 할 이 책을 통해 당신은 ‘10%의 승리하는 투자자들 모임’에 들어가게 될 것이다.

추천평

브렌트는 진정으로 위대한 투자자들과 마주 앉아서 그들의 좋은 경험과 나쁜 경험으로부터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것은 투자자들에게 매우 귀중한 경험이 될 것이다.- 래리 윌리엄스(Larry Williams, 트레이더, 베스트셀러 저자)


대부분의 매매 관련 서적과는 달리 이 책은 매매 성공의 핵심적인 원칙들을 다룬다. 심지어 자금 관리를 다루는 장도 있는데, 그것은 대부분의 책들이 등한히 하는 주제이다. 나는 이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여러 번 읽을 것을 권한다. 이 책은 매매에서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에 대한 당신의 생각을 바꿔줄 것이다.- 반 타프 박사(Van K. Tharp, Ph.D, 트레이딩 코치)


브렌트 펜폴드는 독자들에게 성공적인 매매의 청사진을 보여준다. 그는 매매 심리나 자금 관리와 같은 필수적인 요소들을 다룰 뿐만 아니라 많은 성공적인 투자자들과의 인터뷰와 그들의 답변을 통해 그들의 특별한 통찰력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톰 디마크(Tom DeMark, 시장 애널리스트)


이 책은 오랫동안 함께 할 최고의 책 중의 하나이고 나는 이 책이 고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은 성공적인 투자자가 되는데 필요한 거의 모든 요소들을 다루고 있다. 피보나치 매매전략에 대한 엄청난 조사 뒤에 나온 그의 논의와 결론은 당신을 깜짝 놀라게 할 것이다. 그는 자신의 결론을 내기위해 무려 36,000개 이상의 피보나치 비율을 관찰하였다. 그 한가지만으로도 이 책은 충분한 가치가 있을 것이다. 이 책을 꼭 읽어라. 당신이 들인 시간과 노력에 대한 보상을 받을 것이다.- 존 힐(John Hill, Futures Truth 대표)


브렌트는 모든 구성요소들을 이 책에 모아놓았다. 그는 전 세계의 투자자들로부터 받아들인 경험과 총명과 지식을 갖고 있다. 브렌트와 같은 ‘진짜 투자자’가 쓴 책을 읽는 것은 참으로 기분 좋은 일이다.- 마크 쿡(Mark D. Cook, 프로 트레이더)
나가시기 전에 블로그 글 맨 하단의 배너 광고를 한 번만 클릭해주시면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1. 블로그에서 다룰 급등주 자동 매매 프로그램을 공개적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여기를 클릭하셔서 회원가입해 주세요~


2. 경제 / 투자 관련 도서를 조건 없이 무료로 증정하는 페이스북 페이지-'아낌없이 주는 나무'를 만들었습니다.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클릭!


3. 본 블로그에 소개된 시황과 무관한 절대 수익 전략을 이용한 ETF 투자 상품을 출시하려고 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여기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4. 여러분의 인생이 걸린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 > 여기를 클릭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