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뉴지스탁 업데이트 강의 추가 + 도서 증정 이벤트!

by systrader79 2019. 2. 8.
728x90
반응형
728x170

 2019년을 맞아 처음으로 업데이트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이번 강의에서 다룰 주제는 기존의 수급 단타 역추세와 유사한 시스템이지만, 수급이나 가치, 거래량 같은 가격 외적인 요소는 일체 제외하고, 거래대금과 단순한 기술적 지표만으로 만들어본 단기 트레이딩 전략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과열권에서 트레이딩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이야기 합니다. 

 대부분의 개미들은 과매도권에서 바텀 피슁을 즐기지만 결과는 대부분 참혹합니다. 

 과열권에서 트레이딩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조금만 삐끗하면 상투에 물려서 끔찍한 손실을 보기 쉽지요. 

 그렇다면 대체 우리는 어떻게 트레이딩을 해야 할까요? 

 과매도권도 위험하고, 과열권도 위험한 걸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모든 기술적 지표는 중립적입니다. 그것을 어떻게 전략에 녹여내느냐가 트레이딩의 성패를 좌우하는 것이지, 기술적 지표값 자체가 높고 낮은 것이 좋고 나쁘고의 의미는 전혀 없습니다. 

 이를 테면 이런 겁니다. 일반 주식 책에서는 골든 크로스는 좋은 것 = 수익, 데드 크로스는 나쁜 것 = 손실이라고 가르치지요. 어떤 의미로 얘기하는지는 충분히 알고 있지만, 이걸 천편 일률적인 공식처럼 외어서는 곤란하지요. 

 어떤 사람은 이격도가 높은 것이 좋고, 어떤 사람은 이격도가 낮은 것이 좋다고 합니다. 뭐가 정답일까요?

 정답 따위는 없습니다. 기술적 지표를 내 전략에 어떻게 응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문제기 때문입니다.  

 비추세 구간에서는 데드 크로스에 진입하는 역추세 전략이 훌륭한 수익을 주지 않습니까? 지표를 가공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과열권 혹은 과매도권에서 트레이딩이 위험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해당 지표의 움직임과 내 투자사이클 간의 싱크를 맞추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게 굉장히 중요한 부분인데 많은 트레이더들은 이 부분에 대해서 깊이 생각해보지 않습니다

 모든 지표는 그 지표값이 수익을 주기에 최적인 '유효 기간'이 어느 정도 존재합니다. 이 유효 기간은 투자의 사이클과 시장의 seasonality와도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데요, 이러한 지표의 유효기간과 단기적인 시장의 seasonality의 파동이 주기가 맞아떨어지면 그 진폭은 배로 증폭됩니다.

 역으로, 지표값의 움직임의 파동과 market의 seasonality의 주기가 어긋나면 두 파동이 상쇄되기 때문에 손실만 볼 수 밖에 없게 됩니다. 시너지가 아니라 서로의 에너지가 상쇄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기 매매에서 가장 중요한 intraday seasonality에 따라 매매하는 것이 어마어마하게 중요합니다. 

 코스닥 지수 일봉 캔들의 75%는 음봉입니다. 그리고 75% 이상의 오버 나잇은 플러스입니다. 

 이런 시장의 주기성에 반대되는 매매를 하면 어떻게 될까요? 종목 선정, 기법의 문제가 아니라, 쓰나미가 몰려오는 바다에서 역방향으로 헤엄을 쳐 섬으로 건너가려는 시도를 하는 것과 아무런 차이가 없게 되는 것이지요. 


 이번에 공개할 업데이트 강의는 종목의 상승 에너지를 단기적인 시장의 intra + interday seasonality의 주기와 결합시켜 증폭시킨 전략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복잡한 가치 지표, 수급 지표 없는 지극히 단순한 기술적 조건만으로 강력한 수익이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강의는 뉴지스탁 제 채널의 공지 사항에 링크(클릭)를 업로드해 놓았고, 기존에 수강하신 분들은 텔레그램 systraders 스크랩 자료실에서 '강력추세단타강의.pptm' 파일을 다운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약속드린대로 업데이트 강의는 수강생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무료로 제공합니다. 



 금번 업데이트 강의 출시 기념으로, 새로 수강(클릭)하시는 분 선착순 25명을 대상으로 최근에 갓 출시된 따끈따끈한 퀀트 신간, '실전퀀트투자'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의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나가시기 전에 블로그 글 맨 하단의 배너 광고를 한 번만 클릭해주시면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1. 'systrader79의 주식 단기 매매 전략 온라인 강좌'가 뉴지스탁에서 진행 중입니다!

   개별 주식을 이용한 단기 매매 기법, 뉴지스탁을 통한 완전 자동 투자 매매 구현에 관한 폭넓         은 노하우를 다루고 있으니,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첫 번째 강의는 수강 신청없이 무료로 시청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 클릭 --> 제일 첫 방송 클릭)

     강의 소개 (클릭)

     * 강의 바로가기 (클릭)



2. 여러분의 인생이 걸린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 > 여기를 클릭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