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닥터 퀀트의 두 번째 패키지 강의, '추세의 정석' 출시!

by systrader79 2020. 8. 31.
728x90
반응형
728x170

 '닥터 퀀트의 젠포트 바이블' 강의로 자타가 공인하는 주식 단기 시스템 트레이딩의 최고수이자 퀀트 트레이너, 닥터 퀀트님의 두 번째 패키지 강의 '추세의 정석'이 런칭되었습니다!




 닥터 퀀트님은 '젠포트 바이블' 강의를 통해 단기 트레이딩의 핵심 원리를 간결하면서도 날카롭게 제시하고, 풍부한 실전 트레이딩 전략의 로직까지 직접 공개하여 많은 수강생들과 젠포터들에게 절대적인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추세의 정석' 강의는 기존의 '젠포트 바이블' 강의에서 파생되어 매달 1개씩 업데이트 되는 강의와는 완전히 독립적으로 런칭된 강의로 닥터퀀트님이 야심차게 준비한 새로운 패키지강의 입니다.

 즉, '젠포트 바이블'은 닥터 퀀트님의 첫번째 패키지 강의이고, '추세의 정석'은 두번째 패키지 강의입니다. 


1. 추세 매매란?


* 여기서 의미하는 '추세 매매'는, 일반적인 의미로 널리 받아들여지는 '중장기 추세 추종 매매'와는 성격이 좀 다른 매매법입니다. 젠포트 커뮤니티에서는 일봉 기준으로 상승추세가 형성된 종목을 대상으로, 다음날 조정시에 매수하여, 적절한 익절선을 잡고 오버나잇 ~ 2일 정도 보유하는 매매법을 추세 매매법이라고 칭하고 있습니다. 


* 이런 관점에서 본다면, 지금 소개할 '추세 매매법'은 국내 단기 트레이더들이 가장 많이 애용하는 상승 추세 구간의 음봉 눌림목 매매법에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 단기 트레이딩의 원리는 다양하지만, 변동성 돌파와 같이 돌파시에 실시간으로 따라 붙는 매매와 지금 소개할 상승구간에서 음봉 (조정) 구간에 매수하는 방식으로 구분지을 수 있습니다. 

 하락구간에 매수하는 매매를 '역추세 매매'로 젠포트 커뮤니티에서 따로 구분하기도 하지만, 원리로만 구분하자면, 돌파 매매와 음봉 눌림목 매매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 두 가지 방법 모두 각기 장단점이 있습니다. 돌파 매매의 경우 매수 직후 강한 수익구간으로 진입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지만, 반대로 상승구간에서의 커다란 되돌림이나 휩소 때문에 손실만 누적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음봉 눌림목 매매의 경우,  저점에 사서 고점에 파는 식의 느낌을 주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편하고 승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으나, 전략을 정교하게 디자인하고 백테스트하지 않으면 탄력이 없이 떨어지는 종목의 하락구간에 진입하여 역시 손실을 피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실시간으로 호가창을 보면서 매매를 할 수 있는 데이트레이더라면 돌파 매매도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겠지만, 직장이나 생업에 종사하면서 트레이딩을 하는 절대 다수의 개미 투자자들은 환경적으로 이게 불가능하기 때문에, 전날의 캔들과 거래량, 주가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음날 매매하기에 적합한 종목을 미리 선정해놓고 정해진 룰에 따라 다음날 트레이딩하는 음봉 눌림목 매매가 이상적인 매매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젠포트는 바로 이런 식의 매매법에 최적화된 툴이라고 할 수 있는데, 다양한 전략을 시뮬레이션해보고, 자신만의 알파를 찾는다면 누구나 단기 트레이딩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다고 확신하며, 실제로 이는 젠포트로 수익을 내고 있는 수많은 트레이더들의 실계좌로 입증되고 있습니다. 



2. 닥터퀀트의 '추세의 정석' 패키지 강의 소개

 * 이번에 소개하는 닥터퀀트님의 '추세의 정석' 강의는 다양한 단기 트레이딩 전략 중 방금 설명드린 '추세 매매(상승 구간에서의 음봉 눌림목 매매)'에 특화된 강의입니다. 


* 첫 번째 강의였던, '젠포트 바이블'에서는 수급전략, 추세 전략, 역추세 전략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독립적인 트레이딩 전략을 두루 소개했다면 이번 강의에서는 단기 트레이딩에서 가장 중요한 '추세 전략'만 집중적으로 파고 드는 마스터클래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추세의 정석' 강의의 특장점은, 전략을 '템플릿 방식'으로 접근한다는 것인데요, 

 템플릿은 '주형','틀'을 의미하죠?

 우리가 붕어빵을 만들 때, 붕어 모양을 하고 있는 빵틀에 재료를 넣고 열을 가해 동일한 모양의 붕어빵을 찍어내듯,

 '추세의 정석' 강의에서는 '추세 매매'에 있어 반드시 공통적으로 충족되어야 하는 기본적인 요소들, 즉

 유동성, 마켓 타이밍, 매수 타점, 매도 타점 같은 중요한 요소들을 고정시킨 조건을 제시하고,

 이 고정된 조건 하에서 상승추세를 정의하는 조건과 우선 순위 조건을 다변화시키며 

 단순한 '추세 매매'의 템플릿에서 수많은 변종 전략을 탄생시킵니다.


* 이러한 접근법은, 로버스트한 트레이딩 전략을 짜는데 있어서 대단히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데요,

 그 이유는, 트레이딩 조건의 개수와 파라미터 값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어떤 요소 때문에 그 전략의 백테스트 결과가 잘 나왔는지 알기가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10가지 조건으로 트레이딩 전략을 짰는데, 10가지 조건의 값을 다 바꾸면서 수 백번 테스트를 하면, 수백가지의 전략이 나오겠지만, 

 수 백가지의 전략에 대해서는 공통적으로 고정된 조건이 없기 때문에 어떤 조건 때문에 전략이 잘 먹히고 먹히지 않는지 알기가 어렵다는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합니다. 


* 이는 마치 실험을 할 때, 다른 모든 조건은 동일하게 한 상태의 대조군을 세우고, 한가지 조건만 다르게 설정한 실험군을 동시에 비교함으로써 그 한가지 조건이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내는 과학적인 접근법과 일맥상통합니다. 


* '추세의 정석' 강의에서는 닥터 퀀트님의 풍부한 트레이딩 노하우에 바탕을 두고, 

 추세 매매에서 반드시 공통적으로 충족해야 하는 기본적인 조건들은 고정시키고, 

 알파의 핵심이 되는 상승 추세의 정의 조건, 그리고 우선순위 조건을 변화시키며,

 그 팩터의 유용성을 검증하고 다른 팩터의 결과와 비교하여 우위를 평가하는 접근방법을 취하기 때문에, 전략을 다양하게 만들기도 편할 뿐 만 아니라, 다른 전략과의 퍼포먼스를 객관적으로 비교하기도 편하기 때문에 트레이딩에서 발생하는 알파의 본질적인 요인을 아는데도 큰 도움을 줍니다. 


* 따라서, 이런 핵심이 되는 알파의 요인에만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과최적화를 줄이고, 독창적인 알파의 요소를 찾아내어 로버스트한 투자 전략을 찾아내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추세 매매는 단기 트레이더라면 누구나 반드시 잘 알고 활용해야 하는 단기 트레이딩 기법의 시작과 끝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중요한 기법입니다. 


* 추세 매매의 기본적인 원리는 알고 있지만, 매매만 하면 항상 손실로 마감하거나 자신이 없는 분들은 닥터 퀀트님의 '추세의 정석' 강의에서 확실하고도 분명한 해답을 얻어가실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3. '추세의 정석' 커리큘럼

'추세의 정석' 강의에서는 CAGR 60 ~ 100%, MDD -10% 내외의 다양한 트레이딩 전략과 팩터를 공개하며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습니다.


Ÿ 1강 : 오리엔테이션
Ÿ  2강 : 젠포트의 기본
Ÿ 3강 : 추세의 기본
Ÿ 4강 : 추세전략에 대한 고찰 및 성찰
Ÿ 5강 : 추세전략 기본 틀과 알파
Ÿ 6강 : 추세전략 1 ~ 추세전략 2
Ÿ 7강 : 추세전략 3 ~ 추세전략 4
Ÿ 8강 : 추세전략 5 ~ 추세전략 8

Ÿ 9강 : 추세전략 9 ~ 추세전략 11


* 강의에서는 현재 뉴지스탁에서 판매중인 전략과 매매 유사도가 8% 정도에 불과한 23개에 달하는 다양한 독창적인 오리지널 전략을 제공합니다. 






<강의에서 공개되는 로직 중 일부>


* '추세의 정석' 강의에 대한 상세한 커리큘럼, 제공되는 전략 수익 곡선, 및 세부 내용은 아래 ppt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세의정석 1강-오리엔테이션.pptx


* '추세의 정석' 강의를 신청하시는 선착순 50분에게는 아래와 같은 혜택을 제공합니다!


  1. 틱데이터 백테스팅 이용권 300회 제공 (30 만원 상당)


  2. 이벤트 전략 강의록 제공 (CAGR 125 %, MDD -10%)



<이벤트 증정 전략>


4. 닥터퀀트의 '추세의 정석' 강의,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오직 추세! 추세 외길만을 파시는 분!

* CAGR 100% 전략이 필요하신 분!

* 남들과는 다른 추세 전략을 찾고 계신 분!

* 추세 포트를 짠다고 하는데, 의미가 있는지 없는지도 모르는 수식의 늪에 빠져 틱테스트 이용권과 시간을 낭비하시는 분!

* 우선 순위가 도저히 그것(?) 하나 밖에는 생각 안나시는 분!


<배너를 클릭하시면 수강 신청 가능합니다>


단기 트레이딩에 관심있으신 분들의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1. 네이버 카페 '실전주식투자 연구소' (클릭) 으로 오시면,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을 순서대로 확인하실 수 있고, 다양한 실전 투자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2. 'systrader79의 주식 단기 매매 전략 온라인 강좌'가 뉴지스탁에서 진행 중입니다!

   개별 주식을 이용한 단기 매매 기법, 뉴지스탁을 통한 완전 자동 투자 매매 구현에 관한 폭넓은 노하우를 다루고 있으니,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첫 번째 강의는 수강 신청없이 무료로 시청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 클릭 --> 제일 첫 방송 클릭)

     강의 소개 (클릭)

     * 강의 바로가기 (클릭)



3. 여러분의 인생이 걸린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 > 여기를 클릭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