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칼럼/Nicholas Darvas 칼럼

변동성 감소 패턴 추가 설명 (11)

by systrader79 2021. 10. 22.
728x90
반응형
728x170

제가 돌린AMD 시뮬레이션 값입니다. (시뮬레이션:직접 매매하지는 않았으나, 종목 스크리닝만 제외한 실전과 똑같은 상황에서 진행되는 가상매매)

20 6 10 저는 W패턴이라고 생각해서 들어가서 매수 실패를 했고,

매수 실패 후 약 한 달간 AMD는 새롭게 베이스를 만드는 리베이싱(rebasing)을 하고 있습니다.

리베이싱 후 변동성이 급감하는 시기인 20년 7월 22일 제가 다시 시뮬레이션매수, 다음 23일에 Mark Minervini가 실제로 매수했습니다. (손절은 -3%로 잡았습니다.)

 

비록 시뮬레이션 값이지만, 이 것을 통해서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기술적분석은 감이 아니라, 규칙이 있고, 정량화된 매수 방법이라는 것입니다. 트레이더의 개성과 손절에 따라, 매수 시기가 1-2일 차이가 나는 경우는 있지만, 거의 같은 지점에서 공통된 매수주문을 건다는 것이죠.

이렇듯 기술적분석은 감과 재능이 아니라,

과거의 백데이터를 분석한 규칙이기 때문에, 정량화, 수치화해서 설명할 수 있는 것 입니다.

 

 

1. 네이버 카페 '실전주식투자연구소' 로 오시면,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을 카테고리별로 정렬하여 순서대로 확인하실 수 있고, 다양한 실전 투자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2. 자타가 공인하는 주식 단기 시스템 트레이딩의 최고 전략가, '닥터 퀀트의 단기 트레이딩 강좌'가 뉴지스탁에서 진행중입니다. 닥터 퀀트의 강좌에서는 그동안 공개하지 않았던 무려 50개 이상의 실전 트레이딩 전략과 주기적인 업데이트 강의가 제공됩니다~

3. 'systrader79의 단기 시스템 트레이딩 강의'와 '자산 배분 완전 정복 강의', '팩터 백과 사전 강의' 가 뉴지스탁에서 진행중입니다~     주식 단기 트레이딩과 자산 배분 전략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의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4. 여러분의 인생이 걸린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 여기를 클릭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