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유튜브 동영상 캡처 및 노트 앱 - 슬리드

by systrader79 2022. 8. 6.
728x90
반응형
728x170

유튜브에는 정말 유용한 동영상이 많습니다. 단순한 오락용 영상 뿐만 아니라, 아주 유용한 학술 정보나 실용적인 지식을 다룬 채널도 넘쳐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유용한 유튜브 영상의 내용을 요약/정리하고 있는데요, 문제는 이게 귀찮다는 겁니다.

 

동영상을 보면서 내용을 따로 정리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항상 보고 싶은 동영상을 의식해야 하고, 노트 정리 앱을 항상 실행시키는 준비 작업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부분을 스크린 캡처하거나, 동영상으로 반복해서 보고 싶은 구간의 시간도 기록해야 합니다. 나름대로 익숙해져서 프로세스가 익은 분들이라면 상관없지만, 보통 사람들은 상당히 번거롭고 귀찮게 느끼게 됩니다.

 

그런데, 인터넷 동영상을 브라우저 상에서 실시간으로 보면서, 노트를 정리하고 문서화할 수 있는 아주 좋은 툴이 나왔습니다. 슬리드라는 툴인데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크롬 같은 브라우저에 플러그인으로 설치하여 우연히 동영상을 보다가 정리하고 싶을 때 언제든지 동영상의 내용을 요약/저장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간단한 단축키로 동영상을 스크린 캡처할 수 있고, 이렇게 캡처한 사진을 클릭하면 캡처한 시간대의 동영상이 재생되기 때문에, 해당 구간의 영상을 다시 보기에도 굉장히 편리합니다.

 

유튜브를 공부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유용한 정보를 정리하여 저장하고 싶은 분들에게 유용한 툴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할인 받기! (클릭)

 

가입하여 초대 혜택을 이용하세요. 약관이 적용됩니다

친구로부터 초대를 받았습니다. 지금 특별 혜택을 통해 가입해 보세요. 신규 구독자에게만 제공되며 언제든지 취소할 수 있습니다.

www.youtube.com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블로그 (클릭)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ebook (클릭)


1. 네이버 카페 '실전주식투자연구소' 로 오시면,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을 카테고리별로 정렬하여 순서대로 확인하실 수 있고, 다양한 실전 투자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2. 자타가 공인하는 주식 단기 시스템 트레이딩의 최고 전략가, '닥터 퀀트의 단기 트레이딩 강좌'가 뉴지스탁에서 진행중입니다. 닥터 퀀트의 강좌에서는 그동안 공개하지 않았던 무려 50개 이상의 실전 트레이딩 전략과 주기적인 업데이트 강의가 제공됩니다~

 

3. 'systrader79의 단기 시스템 트레이딩 강의' 와  '팩터 백과 사전 강의' 가 뉴지스탁에서 진행중입니다~   주식 단기 트레이딩과 자산 배분 전략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의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4. 여러분의 인생이 걸린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 여기를 클릭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