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R 무료 ebook 모음

by systrader79 2017. 4. 14.
728x90
반응형
728x170

 

 

 

 

 

 

 

 

 데이터 사이언스의 열풍이 뜨겁게 부는 가운데, 이제는 데이터 분석이 비단 특정 업계나 전공자에 국한되지 않고 현대인의 교양 필수처럼 여겨지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마치 현재 인터넷과 기본적인 오피스 다룰 줄 아는 능력이 없으면 분야를 막론하고 일상적인 업무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것처럼, 이제는 기본적인 데이터 분석 능력도 필수적인 소양으로 갖춰야 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데이터 분석의 가장 범용적인 툴은 역시 R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딥러닝까지 모두 아우르는 강력한 generic programming 언어인 파이썬도 있지만, 데이터 분석, 통계 처리에 국한해 본다면 R의 아성을 뛰어넘는 언어를 찾기는 힘들지요. 

 본 포스팅에서는 무료로 구할 수 있는 R ebook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1. R 핵심 요약

 초보자에게 가장 완벽한 tutorial은 무엇일까요? 개인적으로는 가장 짧은 tutorial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 파일에서는 10 페이지에 R의 핵심 문법을 모두 담고 있습니다. 

 수백 페이지짜리 책에 질리셨다면, 아래 파일에 담긴 정말 핵심적인 문법을 5번만 타이핑하면서 익히고, 심화된 매뉴얼로 넘어가면 결코 R이 어렵게 느껴지지 않을 겁니다.

 

 

 

R 핵심 요약.pdf
다운로드

 

 

2. The Undergraduate Guide to R

 두 번째로 소개해드리는 The Undergraduate Guide to R 역시 간단한 tutorial 이지만, 앞의 핵심 요약보다는 조금 더 확장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매뉴얼도 60여 페이지 정도라 금방 볼 수 있습니다.

 

 

 

R 기초.pdf
다운로드

여러분의 인생이 걸린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 > 여기를 클릭

3. R succicntly

 앞의 두 tutorial이 주로 R의 기본적인 문법에 치중했다면, 지금 소개해드릴 R succinctly는 R 고유의 강력한 통계와 시각화 기능에 초점을 맞춘 매뉴얼입니다. 

 R에 내장된 데이터셋을 이용하여 대표적인 통계 기법들과 시각화 방법을 아주 쉽고 간단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R Succinctly.pdf
다운로드

 

4. An introduction to statistical learning

 R을 이용한 머신 러닝 기법을 다루고 있으며, Springer 사에서 출판하였는데 무료로 공개하였습니다.

 내용이 상당히 탄탄하여 아주 좋은 책으로 인정받고 있어, R을 이용한 프로그래밍을 하지 않더라도 머신러닝의 기본적인 교재로도 아주 평이 좋은 쓰이는 책입니다. 그런데 무려 공짜!

 

 

 

Statistical learning (강추).pdf
다운로드

 

여러분의 인생이 걸린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 > 여기를 클릭

 

1. 네이버 카페 '실전주식투자 연구소' (클릭) 으로 오시면,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을 순서대로 확인하실 수 있고, 다양한 실전 투자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2. 'systrader79의 주식 단기 매매 전략 온라인 강좌'가 뉴지스탁에서 진행 중입니다!

   개별 주식을 이용한 단기 매매 기법, 뉴지스탁을 통한 완전 자동 투자 매매 구현에 관한 폭넓         은 노하우를 다루고 있으니,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첫 번째 강의는 수강 신청없이 무료로 시청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 클릭 --> 1번 방송 클릭)

     강의 소개 (클릭)

     * 강의 바로가기 (클릭)

 

 

 

 

3. 여러분의 인생이 걸린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 > 여기를 클릭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