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델 포트폴리오 공개

주식:채권:현금 모델 포트폴리오 (23)

by systrader79 2017. 2. 28.
반응형

 만일 여러분이 이 글을 처음 읽으신다면, 이 글을 보시기 전에 반드시 '여기'를 클릭하셔서 투자의 기초 이론들을 순서대로 먼저 공부하시길 강력히 요청합니다. 왜냐하면, 이 내용을 알고 있지 않으면 왜 이런 식의 투자를 해야하는지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고, 해소되지 않은 궁금증 때문에 잘 정립된 투자 규칙을 흔들림없이 오랜 기간 유지하기가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


주식:채권:현금 혼합 평균 모멘텀 비중 분산투자 전략

(전략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링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2017년 3월 모델 포트폴리오

 - 주식 (TIGER200 ETF) : 46%

 - 현금 (KOSEF 국고채 ETF) : 46%

 - 채권 (KOSEF 10년 국고채 ETF) : 8%

  (상기 비중 대로 투자 3월 말일에 다시 비중 조절)





(무료 종목 추천 및 포트폴리오 비중 정보를 제공합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여기를 클릭하셔서 회원가입해 주세요~)


(본 블로그에 소개된 시황과 무관한 절대 수익 전략을 이용한 ETF 투자 상품을 출시하려고 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여기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나가시기 전에 블로그 글 맨 하단의 배너 광고를 한 번만 클릭해주시면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2

  • 연필이 2017.03.31 10:01

    재밌게 읽고 있다가 궁금해진 내용이 있어 여쭈어봅니다.

    이 블로그의 모든 내용을 이미 많은 분들이 공부와 경험을 통해 알고계실거고, 그 중엔 당연 펀드매니저 분들도 있을겁니다. 저처럼 다른 업무를 하는 사람들은 여유시간에 공부하고 투자하니, 투자를 직업으로 삼는 분들을 따라가긴 힘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수수료를 감안하고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더 좋다는 생각으로 펀드에 분산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답글

    • Favicon of https://stock79.tistory.com BlogIcon systrader79 2017.04.01 12:53 신고

      펀드 매니저들 중 유능하신 분들도 물론 많지만, 경제 이론과 투자 이론을 동일시해서 정작 투자에 관한 방법론에 대해 제대로 모르는 사람도 부지기수입니다.
      그래서 투자는 함부로 남에게 맡기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