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닥터퀀트의 젠포트 단기 트레이딩 강의 런칭!

by systrader79 2020. 3. 24.
728x90
반응형
728x170

 뉴지스탁에 새로운 단기 트레이딩 강좌가 런칭되었습니다!

 뉴지스탁 단톡방에서 뛰어난 전략가로 명성이 자자한 '닥터퀀트' 님의 단기 트레이딩 강좌인데요, 닥터퀀트님의 젠문가 강의는 런칭되기 전부터 이미 너무나 많은 분들의 뜨거운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었고 저 역시도 손꼽아 기다렸던 강의입니다.



 제 강의가 아님에도 이렇게 블로그를 통해 이 분의 강의를 소개하는 이유는 닥터퀀트님은 아주 다양하면서도 기발하면서, 창의적인 훌륭한 트레이딩 전략과 아이디어를 많이 가지고 있어서, 실전 트레이딩 전략을 디자인하는데 어려움을 겪거나, 어떻게 전략을 짜야할지 막막했던 많은 분들게 큰 도움이 주리라 확신했기 때문입니다. 


 저도 닥터퀀트님과 교류하면서 닥터퀀트님이 제시했던 신선한 트레이딩 아이디어와 통찰력에 감탄을 금치 못한 적이 한 두 번이 아니었는데, 이번 트레이딩 강의에서는 신선하면서도 다양한 '실전 트레이딩 전략'을 무려 30 개나 공개하고, 지속적인 업데이트 강의까지 제공된다고 하니, 단기 트레이딩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께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닥터퀀트 (Dr.Quant) 그는 누구인가? 

* 닥터퀀트님은 젠포트 커뮤니티에서 Dr.Quant 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고 있는 현직 의사이자 퀀트 트레이더입니다.  


* 닥터퀀트님은 젠포트 단기 퀀트 트레이딩의 세계에 발을 딛은 이후, 상상을 초월하는 연구 (하루 종일 전략 연구와 백테스팅에 매진)와 노력, 그리고 본인만의 노하우와 기발한 독창성으로 젠포트 유저 사이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명성이 자자한 최고의 퀀트 트레이더로 유명합니다. 


* 닥터퀀트님도 처음에는 제 뉴지스탁 강의를 통해 단기 퀀트 트레이딩의 세계에 입문하셨지만, 이제는 저보다 훨씬 뛰어날 뿐만 아니라 그 누구에도 뒤지지 않는 자타가 공인하는 젠포트 최고의 전략가이자 트레이더로 자리매김을 하셨습니다.


 뉴지스탁 젠포트를 이용한 전략의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젠포트 단톡방에서는 이미 슈퍼스타급 인기를 누리고 있을 뿐만 아니라 뛰어난 전략을 지속적으로 젠마켓에 런칭하여 자금을 안정적으로 운용하기를 원하는 유저들에게도 큰 도움을 주고 있지요.


<Doctor's Code Rebirth 전략>


<Doctor's Code_Red Sun 전략>



2. 닥터퀀트의 단기 트레이딩 강의, 왜 들어야 하는가?

 * 훌륭한 야구 선수를 평가하는 기준은 무엇일까요? 스포츠 신문에서 극찬하는 미사여구일까요? 훌륭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동영상일까요? 스포츠 전문가들의 우호적인 평가일까요?

 다 틀렸습니다. 타자라면 타율이, 투수라면 승수나 자책점 같은 무미건조한 숫자가 모든 것을 설명해주지요. 


* 퀀트는 무엇으로 평가할까요? 퀀트는 전략으로 이야기합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본인이 실제로 트레이딩하기 위해 피나는 노력으로 얻어낸 결정체인 무려 30 개에 달하는 전략과 그 백테스팅 결과를 여과 없이 그대로 공개합니다. 


* 단기 트레이딩의 기본적인 이론을 알고 있어도 초보가 실전에서 안정적으로 우상향 하는 전략을 디자인하기란 정말 쉽지 않습니다. 상승 추세에서 눌릴 때 사서 짧게 수익을 내고 팔아라, 신고가를 뚫을 때 사서 수익을 내고 팔아라, 지지선에서 사서, 저항선에서 매도하라.. 이런 뻔한 내용을 모르는 사람은 없지요. 

 하지만 이런 당연한 원리를 실전 트레이딩 전략으로 구현해보면 우상향은 커녕 '아름답게 우하향'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 트레이딩을 모르는 사람은 아름다운 우상향 곡선만 보면, 시기와 질투심에 '저건 과최적화야'라고 습관적으로 얘기하지만, 트레이딩 전략을 제대로 연구해 본 사람이라면 아무런 베이스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우상향하는 전략 1개를 찾아내기가 얼마나 어려운 것인지 알지요. 제 개인적으로도 200 번 정도 가설을 세우고 테스트해야 괜찮은 것 1개를 찾을까 말까한 것 같습니다.


* 하지만, 백테스트에서 우상향하는 전략 하나가 나왔다고 하더라도 이게 끝이 아니지요. 과최적화의 늪에서 완전히 자유로울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과최적화의 늪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로직 자체가 아주 간단명료하고, 상식적이어야 합니다. 과최적화는 끝이 아니며, 시작에 불과한 것이지요. 


* 뿐만 아니라, 실전에서 통하기 위해서는 단순한 백테스트보다 훨씬 더 혹독한 난관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실전 투자에서 반드시 극복해야 할 유동성, 슬리피지, 미체결과 같은 문제인데, 이런 조건까지 포함하여 시뮬레이션 하면 깔끔하게 우상향하는 것처럼 보였던 전략들 마저도 거칠게 횡보하는 전략의 수준으로 전락해버립니다. 


* 따라서, 이런 모든 요소를 고려하여 실전에서 우상향하는 전략을 하나 찾아내기 위해서는 단순히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강도 높은 수준의 완성도 높은 전략이 필요합니다. 

 단순하면서도 상식적으로 납득이 가는 트레이딩 로직, 미체결, 슬리피지, 유동성과 같은 실전 트레이딩의 장벽을 넘는 방법, 독립적이면서도 창의적이고 기발한 다양한 트레이딩 전략, 이 모든 것을 포괄한 실전 트레이딩 전략과 그 원리가 닥터퀀트님의 트레이딩 강좌에서 제공됩니다. 


* 강의를 통해 로버스트한 전략 서너 개만 배우고 자신의 것으로 소화/응용할 수 있어도 충분히 훌륭하다고 할 수 있는데, 닥터퀀트님의 강의에서는 3개도 아닌, 10개도 아닌, 20개도 아닌, 무려 30개에 달하는 실전 트레이딩 전락이 제공됩니다. 


* 트레이딩의 트자도 모르는 초보자들도 30개에 달하는 전략의 원리를 하나씩 따라해보며 익히고, 이를 템플릿으로 조금씩만 변형, 응용해보면 자신만의 트레이딩 아이디어와 전략이 너무 많아져서 행복한 고민을 하게 될 지도 모르겠습니다.   



3. 닥터퀀트 강의 커리큘럼

* 닥터퀀트님의 강의에서는 크게 4가지 형태의 독립적인 전략군 (추세기반전략, 역추세기반전략, 지지저항기반전략, 소형주중단기퀀트 전략)으로 구분하여 총 30개의 실전트레이딩 전략의 코드와 백테스팅 결과을 제공합니다. 


 - 추세기반전략 : 9 개

 - 역추세기반전략 : 13 개

 - 지지저항전략 : 3 개

 - 소형주중단기퀀트전략 : 5 개


* 소형주 중단기 퀀트 전략을 제외한 모든 전략에 대해서는 2008년 금융 위기 구간까지 포함한 2007년 ~ 2020년 2월까지의 일봉기준의 백테스트 결과 뿐만 아니라, 2017년 이후 구간에 대해서는 정교한 틱데이터 백테스팅 결과도 함께 제공됩니다.


닥터퀀트 강의 소개, 커리큘럼, 공개 전략.pptx

닥터퀀트 트레이딩 강의 공개 전략.docx





<추세기반 전략 - 6 호 : 일봉데이터 백테스트 vs 최근 3년간 틱데이터 백테스트>



<역추세기반 전략 - 4 호 : 일봉데이터 백테스트 vs 최근 3년간 틱데이터 백테스트>



<지지저항기반 전략 - 2 호 : 일봉데이터 백테스트 vs 최근 3년간 틱데이터 백테스트>


<중단기 퀀트 전략 - 3 호 : 일봉데이터 백테스트 vs 최근 3년간 틱데이터 백테스트>



4. 닥터퀀트의 단기 트레이딩 강좌,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트레이딩 전략에 관심은 많고, 우상향 하는 전략을 만들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부터 너무 막막하신 분

* 그럭저럭 우상향 전략은 만들었는데 뭔가 아쉬움이 있는 분

* 트레이딩 아이디어가 고갈되어 신선한 아이디어와 전략을 공급받고 싶으신 분

* 새롭고 창의적인 트레이딩 전략으로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꾀하고 싶으신 분



<배너를 클릭하시면 수강 신청 가능합니다>



1. 네이버 카페 '실전주식투자 연구소' (클릭) 으로 오시면,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을 순서대로 확인하실 수 있고, 다양한 실전 투자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2. 'systrader79의 주식 단기 매매 전략 온라인 강좌'가 뉴지스탁에서 진행 중입니다!

   개별 주식을 이용한 단기 매매 기법, 뉴지스탁을 통한 완전 자동 투자 매매 구현에 관한 폭넓은 노하우를 다루고 있으니,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첫 번째 강의는 수강 신청없이 무료로 시청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 클릭 --> 제일 첫 방송 클릭)

     강의 소개 (클릭)

     * 강의 바로가기 (클릭)



3. 여러분의 인생이 걸린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 > 여기를 클릭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