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기관과 외국인 수급을 이용한 단기 트레이딩 전략

by systrader79 2020. 4. 25.
728x90
반응형
728x170

 닥터 퀀트님의 강의에서 제공한 30개의 투자 전략(클릭) 기관 수급을 이용한 단타 전략을 단순하게 응용해 보았습니다. 

 이 전략은 유동성 조건 1개, 마켓 타이밍 조건 1개, 수급 조건 1개, 우선 순위 조건 1개로 구성된 하루 오버나잇 전략입니다. 

 유동성과 마켓 타이밍은 필수 기본 조건이므로 별 의미가 없다고 본다면, 이 전략에 실제로 적용된 변수의 개수는 2개에 불과합니다. 

 유동성도 거래대금 최상위 종목만을 대상으로 하고, 대형주까지 모두 포함하기 때문에 풍부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핵심적인 변수는 수급 변수인데, 딱 1개만을 이용한 전략이라 과최적화를 하고 싶어도 불가능한 전략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전략의 장점은 수급에 해당하는 변수를 다른 변수로 바꿔서 테스트해봐도 비슷한 수준으로 상당히 안정적으로 나온다는 것인데, 이 말은 이 전략의 기본 뼈대가 상당히 튼튼하다는 것입니다. 

 기본 뼈대의 핵심은 결국 마켓 타이밍과 우선순위의 2가지 조건인데, 이것도 무슨 복잡한 것이 아니고, 주식 극초보도 다 알고 있고 있는 너무나 뻔한 지표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전략에서 소개하는 수급 지표 대신 다양한 지표 (종합점수, 개인수급, 모멘텀 점수, 추세 지표 등)을 넣어도 모두 아름답게 우상향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초보자들이 단기 트레이딩 전략을 짤 때, 대략 어떤 관점에서 접근해야할 지 막막한 경우가 많은데, 닥터퀀트님의 강의에서 제공하는 수급단기 전략은 이런 관점에서 아주 훌륭한 프레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전략의 기본틀을 바탕으로 개별 조건을 다양하게 변형시키면서 테스트해보면 아주 다양하고 많은 전략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벤트 안내>


1. 수급 단기 트레이딩 전략 제공!

 닥터퀀트님의 젠포트 강의를 수강하시는 분들께 아래의 2가지 수급 전략을 제공합니다

 (현재 1차 강의 한도 5명 남았습니다)


2. 10만원 상당의 틱테스트 이용권 증정!

 현재 닥터퀀트님의 수강생 중 강의 후기와 함께 본인이 닥터퀀트님의 강의 전략을 바탕으로 만든 전략의 수익 곡선을 실전주식투자 연구소 카페 - 뉴지스탁 강의/ 젠포트 후기 게시판 (클릭) 에 올려주시면 10만원 상당의 백테스팅 이용권(백테스팅 200회, 8만원 상당, 틱테스팅 20회, 2만원 상당)을 증정합니다~

 (후기 작성시 카페 후기 게시글 댓글에 뉴지스탁 ID를 입력해주세요)


 이벤트 기간 : 2020.4.27 ~ 2020.5.9 (2주간)


젠포트에 관심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블로그 후원 안내>

 도움이 되셨나요? 

 블로그 상단에 삽입된 배너 광고를 한 번 클릭해주시면, 도서 구입, 저널 구독 등으로 더 좋은 컨텐츠를 제공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1. 네이버 카페 '실전주식투자 연구소' (클릭) 으로 오시면,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을 순서대로 확인하실 수 있고, 다양한 실전 투자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2. 닥터퀀트의 단기 트레이딩 강좌가 뉴지스탁에서 진행 중입니다!

  자타가 공인하는 젠포트 최고의 전략가, 닥터퀀트님의 강좌에서는 그동안 공개하지 않았던 실전 트레이딩 전략 무려 30개와 주기적인 업데이트 강의가 제공됩니다.

<닥터 퀀트의 단기 트레이딩 강의 (클릭)>


3. 'systrader79의 주식 단기 매매 전략 온라인 강좌'가 뉴지스탁에서 진행 중입니다!

   개별 주식을 이용한 단기 매매 기법, 뉴지스탁을 통한 완전 자동 투자 매매 구현에 관한 폭넓은 노하우를 다루고 있으니,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첫 번째 강의는 수강 신청없이 무료로 시청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 클릭 --> 제일 첫 방송 클릭)

     강의 소개 (클릭)

     * 강의 바로가기 (클릭)



4. 여러분의 인생이 걸린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 > 여기를 클릭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