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느려터진 컴퓨터 속도를 엄청 빠르게 향상시키는 법

by systrader79 2023. 1. 18.
728x90
반응형
728x170

사양이 그리 좋지 않거나 나쁜 데스크탑 컴퓨터를 쓰면 답답한 것이 무거운 프로그램을 돌리거나, 여러 프로그램을 동시에 돌리면 컴퓨터가 느려진다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사양이 좋은 경우라도 컴퓨터를 오래 켜서 작업을 하다보면 대기 모드에서 사용되는 램(메모리)의 용량이 점점 커져서 점점 느려지게 됩니다.

 

물론 재부팅을 하면 이 모든 문제가 깔끔하게 해결되지만, 그것도 귀찮고 쉽지가 않지요? 현실적으로 이 문제를 가장 가성비 좋게 극복하는 방법은 메모리 용량을 늘리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마저도 여의치 않거나 돈을 쓰지 않고 항상 컴퓨터를 쾌적하게 쓰려면 어떤 방법이 가장 좋을까요? 제가 지금까지 시도해봤던 방법 중 가장 효과적이고 확실한 방법을 여러분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이 방법을 쓴지 약 3일 정도 되었는데, 너무나 효과가 좋고 만족하여 제 집 컴퓨터 뿐만 아니라, 사무용 컴퓨터, 노트북에 모두 이 방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Mem reduct 라는 무료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컴퓨터를 사용하지만 불필요하게 낭비되는 메모리를 지속적으로 감시하면서 할당 해제시켜, 현재 작업하고 있는 메모리를 충분히 할당해주는 역할을 담당한다고 합니다. (제가 컴퓨터 전문가가 아니라 자세한 내용은 잘 모르지만, 구체적인 원리가 궁금하신분은 구글링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컴퓨터 작업을 할 때 굉장히 많은 프로그램을 기본적으로 상시 실행시켜놓고 (메일앱, 통계 프로그램, 텔레그램 메신저, 카톡, 마크다운 노트앱, 웹브라우저, HTS) 쓰는 편인데, 이러다보니 램이 충분하지 않아 조금만 지나도 컴퓨터가 느려지곤 했습니다.

 

하지만 Mem reduct를 설치하고 나니, 메모리에 항상 여유가 넘쳐 마치 대용량의 메모리를 추가한 것 같이 작업하는느낌이 들고, 컴퓨터를 아무리 오래 켜놓고 작업을 해도 방금 부팅한 듯한 빠릿빠릿함을 느낄 수 있어 정말 놀랍네요.

컴퓨터 사양과 무관하게 여러분들도 꼭 써보시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Mem reduct 설치 및 사용 방법

  1. https://www.henrypp.org/product/memreduct 접속 후 Download에서 setup.exe 파일 다운받고 설치
  2. 설치 후 파일 설정 메뉴 클릭
  3. 옵션에서 본인이 원하는 항목 체크하고 옵션값 조절하고 실행 (아래 스크린 샷은 제 개인 설정입니다)
  4. 트레이 아이콘 설정에서 '풍선 팁' 항목 2개의 체크 박스는 해제시켜 줍니다 (해제 안시키면 팝업과 알림이 계속 뜹니다)

 

저는 1분마다 메모리 최적화를 실행하라고 세팅을 했는데, 1분마다 메모리 최적화를 하면 그 때마다 최적화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컴퓨터가 잠시 느려지지 않을까 의심이 들었지만, 개인적으로는 그런 느낌을 전혀 받지 못했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이 다양한 것이 있지만, 이 프로그램이 월등히 좋다는 평이 많아 시도해보았는데 명불허전인 것 같습니다.

 

제가 여태까지 써봤던 시스템 유틸리티 중 단연 최고인 것 같네요~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블로그 (클릭)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ebook (클릭)

systrader79의 마크다운으로 pdf 전자책 만들기 (클릭)

 

쉽고 편리한 마크다운 앱으로 빠르게 전자책 만들기 | 50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0점의 전

0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0점인 systrader79의 전자책, 투잡·재테크 전자책 서비스를 0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전자책, 투잡·재테크 전자책 제공 등 50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서비스

kmong.com

systrader79의 카카오톡 채널 바로 가기 (클릭)

 


1. 네이버 카페 '실전주식투자연구소' 로 오시면,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을 카테고리별로 정렬하여 순서대로 확인하실 수 있고, 다양한 실전 투자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2. 자타가 공인하는 주식 단기 시스템 트레이딩의 최고 전략가, '닥터 퀀트의 단기 트레이딩 강좌'가 뉴지스탁에서 진행중입니다. 닥터 퀀트의 강좌에서는 그동안 공개하지 않았던 무려 50개 이상의 실전 트레이딩 전략과 주기적인 업데이트 강의가 제공됩니다~

 

3. 'systrader79의 단기 시스템 트레이딩 강의' 와  '팩터 백과 사전 강의' 가 뉴지스탁에서 진행중입니다~   주식 단기 트레이딩과 자산 배분 전략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의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4. 여러분의 인생이 걸린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 여기를 클릭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