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퀀트 백테스팅 툴 총정리

by systrader79 2021. 4. 13.
728x90
반응형
728x170

 현재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퀀트 백테스팅 툴이 급격하게 보급되어 대중화되고 있습니다. 

 제가 주식 투자를 처음 시작했던 15년 전에는 변변한 백테스팅 툴도, 파이썬도, API도 거의 보급되어 있지 않았던 시기였는데 지금은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찾아보면, 프로그래밍 전문가가 아니라도 얼마든지 퀀트 전략을 짜고, 검증하고, 실제로 투자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퀀트 서비스의 저변은 하루가 다르게 급격히 성장하고 보급되고 있는데, 여기서는 국내가 아닌 전세계에서 가장 널리 이용되고 있는 다양한 퀀트 백테스팅 툴과 서비스를 잘 정리하여 소개하고 있는 페이지를 소개합니다. 

 

 퀀트 전략 서비스로 유명한 quantpedia 사이트 링크 자료인데, 상당히 좋은 서비스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고, 현재 전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퀀트 툴의 트렌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링크 주소 (클릭)

 

 

1. 네이버 카페 '실전주식투자연구소' 로 오시면,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을 카테고리별로 정렬하여 순서대로 확인하실 수 있고, 다양한 실전 투자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2. 자타가 공인하는 주식 단기 시스템 트레이딩의 최고 전략가, '닥터 퀀트의 단기 트레이딩 강좌'가 뉴지스탁에서 진행중입니다. 닥터 퀀트의 강좌에서는 그동안 공개하지 않았던 무려 50개 이상의 실전 트레이딩 전략과 주기적인 업데이트 강의가 제공됩니다~

3. 'systrader79의 단기 시스템 트레이딩 강의'와 '자산 배분 완전 정복 강의' 가 뉴지스탁에서 진행중입니다~     주식 단기 트레이딩과 자산 배분 전략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의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4. 여러분의 인생이 걸린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 여기를 클릭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