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닥터퀀트의 젠포트 바이블, 추세의 정석 업데이트 강의 추가!

by systrader79 2020. 11. 8.
728x90
반응형
728x170

 닥터 퀀트님의 '젠포트 바이블' 7차 업데이트 강의 및 '추세의 정석' 3,4 차 업데이트 강의가 개시되었습니다!


  소개해드린 바 있지만, 닥터 퀀트님의 단기 트레이딩 강의는 다양한 단기 트레이딩 기법의 모든 것을 두루 다루는 '젠포트 바이블'과, 단기 트레이딩 전략 중 추세 전략만을 집중적으로 다루는 '추세의 정석'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는 '젠포트 바이블'의 7차 업데이트 강의와, '추세의 정석' 3,4차 업데이트 강의가 동시에 제공됩니다. 

 기존의 젠포트 바이블 및 추세의 정석 수강생분들께서는 이번에 추가되는 3개의 풍성한 업데이트 전략을 통해 보다 다양하고 참신한 자신만의 트레이딩 전략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1. 젠포트 바이블 7차 업데이트 강의, '외국인보유지분율' 전략

* 젠포트 바이블 7차 업데이트 강의에서는 그동안 공개하지 않았던 새로운 전략인  외국인 보유 지분율 전략 을 소개합니다. 

 

 *수급 전략은 단기 전략에 상당히 중요하게 이용되는 팩터인데요, 동일한 기술적 조건을 만족하는 종목이라도 수급의 질에 따라 종목의 움직임이 상당히 차이가 나기 때문에 개별 조건 뿐만 아니라 필터링 조건으로도 매우 중요하게 이용됩니다. 

 퀀트 분석을 해보면, 단기, 장기를 가리지 않고 가장 안정적이고 우량한 수급은 '기관', 그 중에서도 '투신'의 수급이 가장 우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고, 실제 전략상으로도 그렇습니다. 

 이런 이유로 단기 수급 전략에서 가장 널리 이용되는 수급 지표가 바로 기관 지표입니다. 


* 일반 상식으로는 외국인들의 수급도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실제로 분석을 해보면 외국인의 수급은 개별주보다는 거시적인 '코스피'의 방향성과 연관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외국인의 수급 조건을 이용하여 실제 트레이딩에서 의미있는 조건으로 만들기 쉽지 않은 이유는, 국내 투자자이면서 외국계 거래창구를 이용하는 '검은 머리 외국인'들 때문입니다. 거액의 자금력과 실력을 가진 '진짜 외국인' 투자자가 아닌 가짜 '검은 머리 외국인'들이 '외국인' 이라는 수급에 섞여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이 노이즈로 작용을 하는 것이지요. 


* 이런 이유로 의미 있는 외국인 수급을 따로 분리하기 위해서는, 외국인 지분율 조건을 이용해서 가짜 검은 머리 외국인을 효과적으로 필터링 아웃하는 전략을 디자인해 볼 수 있습니다. 


* 이번에 소개해드릴, 젠포트 바이블 7차 업데이트 강의에서는, 외국인 지분율 조건을 이용하여, 아주 단순하면서 명쾌한 방법으로 외국인 수급이 우량한 종목을 선별, 70%의 승률과 80% 의 CAGR, -9% 대의 준수한 성과를 달성하는 단기 트레이딩 전략을 소개합니다.


* 외국인 수급 조건만으로 의미있는 트레이딩 전략을 만드는데 어려움을 겪고 계신분들께는 이번에 소개해드릴 '외국인 지분율' 전략이 시원한 돌파구가 되리라 확신하며, 전략을 통해 스크리닝 되는 종목들의 움직임을 차트상에서 확인함으로써, 진짜 외국인 수급이 개입된 종목의 움직임이 어떤지 알고 싶은 분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추세의 정석 3차 업데이트 전략 - RSI 스토캐스틱 전략

* RSI는 특정 기간 동안의 전체 움직임 중, 상승이 차지하는 비중이 어느 정도인지를 백분율로 판별하는 지표로, 해당 기간의 상승 강도를 정량하는 대표적인 추세 지표 중의 하나입니다. 


* 해당 기간의 가격 움직임이 하락이 강할 수록 RSI 값은 0에 가까워지고, 상승에 가까워질 수록 100에 가까워지게 되므로, 0~100 사이의 값을 통해 직관적으로 현재 가격의 움직임이 상승세인지, 횡보세인지, 하락세인지를 파악할 수 있는 좋은 지표입니다. 


* 하지만, RSI 값이 무작정 높거나 무작정 낮다고 항상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왜냐면, RSI 값이 최근에 '평균적'으로 높은 상황이 동일하게 지속된다면, 지금 RSI 절대적인 수치가 높다고 하더라도, 실제의 상승 강도는 최근의 움직임에 비해 그리 강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역으로 RSI 값이 낮은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최근에 RSI 값이 20 이하로 계속 낮다고 한더라도 이게 진짜로 낮다고 보기 어려운 이유는 최근의 RSI 값 평균 자체가 낮아져 있기 때문입니다. 


* 과거에 크게 유행했던 전략 중의 하나가 엔벨로프 전략인데, 엔벨로프 하단으로 주가가 급락시 매수해서, 반등시 밴드 중간이나 상단에서 매도하는 전략이었습니다. 

 그런데, 이 전략을 트레이딩 해 보신 분들이라면 공감하실 부분인데, 막상 엔벨로프나 볼린저 밴드 하단선에 닿아서 과매도권이니 반등을 기대해봤지만, 실제로는 반등은 안 나오고 밴드 하단선을 줄줄타고 힘없이 흘러내리는 경우도 흔히 볼 수 있었지요?


* 바로 이런 경우가 이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당장 지금의 가격의 절대적인 수치는 과매도, 혹은 과매도수이지만, 최근 며칠간의 상대적인 수준으로 비교해본다면, '평균적으로 낮아진 상태'가 지속되는 것이기 때문에, 실제로는 진정한 반등이나, 반락을 기대하기 어려운 경우가 발생합니다. 


*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RSI 같은 절대적인 오실레이터 수치만을 이용하지 않고, 이를 최근의 상대적인 위치에 결합하는 방식의 접근법이 필요한데, 이 전략이 바로 지금 소개해드릴 RSI 스토캐스틱 전략입니다. 


* RSI 스토캐스틱 전략은 현재의 RSI 값이 최근의 RSI 값에 비해 어느 정도의 위치에 있는지를 상대적인 관점에서 파악하는 스토캐스틱 지표를 결합시킴으로써, 단순한 RSI 수치에 가려진 진짜 가격의 움직임의 방향성과 변동성을 발견할 수 있게 해 줍니다. 


* 기술적 지표를 이중적으로 결합했다는 관점에서 상당히 고급스러운 전략이라고 볼 수 있겠지요?

 초보분들에게는 쉽게 와닿지 않을 수 있겠으나, 기초 지식이 있는 분들께는 기술적 트레이딩의 '깊고 진한 참맛'을 느끼게 해주는 훌륭한 전략입니다. 


  

  가려진 RSI 틈 사이로 처음 추세를 보았지...

  순간 모든 것이 멈춘 듯 했고, 계좌엔 수익이...

  꿈이라도 좋겠어 로직을 볼 수만 있다면...


* 추세의 정석 3차 업데이트 강의와 함께 수익의 늪에 빠져보시죠!

 

 3. 추세의 정석, 4차 업데이트 강의 - MFI 스토캐스틱 전략

 * MFI (money flow index) 는 제가 이전 포스팅 (클릭)에서도 소개한 바 있는 가격 - 거래량 결합 지표인데요, 매일 중요한 가격의 변동(typical price) 폭에 거래량의 변동을 누적시켜 실제적으로 의미있는 가격의 움직임을 지표 하나로 추적할 수 있도록 해 주는 훌륭한 지표입니다. 


* 개인적으로도 MFI 지표는 저도 필터링 조건으로 활용하여 성과를 향상시킨 적이 많아 애용하는 지표입니다. 


* 이번 추세의 정석 4차 업데이트 강의에서는, 방금 위에서 설명드린 것과 비슷한 방식으로 MFI 지표를 단순한 절대값 수준으로 이용하지 않고, 스토캐스틱에 결합시킴으로 단순 절대값으로는 의미있는 성과를 보기 힘든 전략을 훌륭하게 우상향하는 전략으로 탈바꿈시키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 이번 MFI 스토캐스틱 전략에서는 단순히 MFI 스토캐스틱 자체값을 이용하는 것 뿐만 아니라, 이렇게 가공된 지표의 변화량을 이용하는 파생 전략까지도 함께 제공합니다. 



* MFI 지표 자체만으로 새로운 전략을 디자인하는데 한계를 느끼신 분들에게 MFI 스토캐스틱 전략이 신선한 돌파구가 되어주리라 확신합니다. 


 닥터 퀀트님의 젠포트 바이블과 추세의 정석 강의롤 동시에 수강하신 분들은 지금 소개한 3개의 업데이트 자료를 모두 확인하실 수 있으며, 따로 수강하신 분들은 수강하신 강좌에 해당하는 업데이트 자료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닥터 퀀트님의 젠포트 바이블, 추세의 정석 업데이트 강의를 통해 보다 다양하고 수익성 있는 자신만의 독창적인 전략을 많이 개발하시기 바랍니다~


수강하러 가기

* 젠포트 바이블 (클릭)

* 추세의 정석 (클릭)


<이벤트 안내>


1. 업데이트 강의 전략 제공!

 닥터퀀트님의 젠포트 강의를 수강하시는 분들께 지금 소개한 업데이트 강의 자료를 제공합니다.

 업데이트 강의는 한 번 수강한 수강생에게 주기적으로, 그리고 지속적으로 무료 제공됩니다


2. 10만원 상당의 틱테스트 이용권 증정!

 현재 닥터퀀트님의 수강생 중 강의 후기와 함께 본인이 닥터퀀트님의 강의 전략을 바탕으로 만든 전략의 수익 곡선을 실전주식투자 연구소 카페 - 뉴지스탁 강의/ 젠포트 후기 게시판 (클릭) 에 올려주시면 10만원 상당의 백테스팅 이용권(백테스팅 200회, 8만원 상당, 틱테스팅 20회, 2만원 상당)을 증정합니다~

 닥터퀀트 강의를 수강하시고 젠포트 후기 게시판에 응모하셨던 기존 분들도 이번에 다시 응모 가능합니다!

 (후기 작성시 카페 후기 게시글 댓글에 뉴지스탁 ID를 입력해주세요)


 이벤트 기간 : 2020.11.9 ~ 2020.11.22 (2주간)


젠포트에 관심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1. 네이버 카페 '실전주식투자 연구소' (클릭) 으로 오시면,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을 순서대로 확인하실 수 있고, 다양한 실전 투자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2. 닥터퀀트의 단기 트레이딩 강좌가 뉴지스탁에서 진행 중입니다!

  자타가 공인하는 젠포트 최고의 전략가, 닥터퀀트님의 강좌에서는 그동안 공개하지 않았던 실전 트레이딩 전략 무려 30개와 주기적인 업데이트 강의가 제공됩니다.

<닥터 퀀트의 젠포트 바이블 강의 (클릭)>

 

<닥터 퀀트의 추세의 정석 강의 (클릭)>

 

3. 'systrader79의 주식 단기 매매 전략 온라인 강좌'가 뉴지스탁에서 진행 중입니다!

   개별 주식을 이용한 단기 매매 기법, 뉴지스탁을 통한 완전 자동 투자 매매 구현에 관한 폭넓은 노하우를 다루고 있으니,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첫 번째 강의는 수강 신청없이 무료로 시청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 클릭 --> 제일 첫 방송 클릭)

     강의 소개 (클릭)

     * 강의 바로가기 (클릭)

4. 여러분의 인생이 걸린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 > 여기를 클릭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