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닥터 퀀트의 '눌림목의 원리' 신규 강의 오픈

by systrader79 2020. 12. 30.
728x90
반응형
728x170

 단기 시스템 트레이딩의 정석, 닥터 퀀트님의 '눌림목의 원리' 강의가 새로 오픈되었습니다~

 세상에는 수많은 단기 트레이딩 기법이 있지만, 원리를 파헤쳐보면 결국은 돌파 매매와 눌림 매매의 2가지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단기 스윙 트레이딩 기법에서 눌림목을 뺀다는 것은 상상하기 어려운 일이지요? 눌림목은 단기 스윙 트레이딩의 핵심이자, 꽃이라고 할 수 있고, 돌파 매매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승률과 적절한 손익비로 많은 트레이더들이 자신만의 기법으로 소화하여 실전에서 널리 사용하는 기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눌림목의 원리' 강의에서는 눌림목의 구조와 기본 원리부터 이를 수식화 하는 방법, 눌림목 매매의 기본틀, 눌림목 매매를 다양한 기법으로 변형시키는 지표와 우선 순위, 다양한 실전 눌림목 전략이 공개됩니다. 


 

1. 눌림목이란?

 * 상승하는 주가는 무조건 끝없이 오르지 않습니다. 이는 너무나 당연한 얘기지요?

   아무 생각없이 장대 양봉을 보고 따라붙었다가 크게 손실을 본 경험 다들 있으시죠?


* 상승하는 종목은 어느 정도의 급등이 발생하면 주가가 어느 정도 꺾이며 차익 실현을 하면서 잠시 변동성이 줄어들며 쉬어가는 자리가 있는데 이를 눌림목이라고 합니다. 


* 눌림목 없이 지속적으로 급등하는 종목, 구간도 분명히 있지만, 흔치 않고 이런 구간에서 매매하는 것은 대단히 위험합니다. 


* 그래서 트레이딩의 고수들은 탄력적인 상승 추세는 살아있지만, 잠시 조정을 주어 쉬어가는 눌림목에서 매수하여 재차 반등하여 상승 추세로 회귀할 때 매도하는 '눌림목 전략'을 즐겨 쓰지요.


 

2. 왜 나는 눌림목으로 수익을 내지 못할까?

 * 사실 눌림목 매매의 원리가 대단한 것은 아닙니다. 누구나 다 알고 있지요.


  "중기적으로 상승추세가 살아 있는 종목 중에 단기적으로 거래량과 주가가 하락한 구간에서 매수하여, 적절한 수준에서 익절한다."


* 하지만, 이 간단한 원리를 실전에서 적용하기 힘든 이유는, 이 단순한 원칙에 눌림목 매매의 실전적이고 구체적인 기법이 녹아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지요?


 이는 마치, 수능 전국 수석에게, 전국 수석의 비결이 뭐냐고 인터뷰를 했을 때,


 "수업 시간에 충실하고, 선생님 말씀 잘 듣고, 교과서 위주로 충실히 공부하고, 모르는 것은 반드시 해결하고, 남들보다 규칙적으로 더 열심히 공부했어요. 여러분도 이대로 하면 얼마든지 수석할 수 있어요. 저 천재 아니에요"라는 얘기를 들었을 때의 느낌과 비슷할 겁니다. 



<희대의 사기꾼.jpg>

 

3. 눌림목의 모든 것을 정복해보자!

 * 트레이딩 전략은 뜬구름 잡는 소리를 하면 안됩니다. 

   제대로 된 트레이딩 전략은 반드시, 구체적, 객관적, 정량적, 재현 가능, 검증 가능해야만 의미가 있습니다. 

  여기서 단 한가지 조건이라도 빠진다면 그것은 알고리즘이 아니라 말고리즘입니다. 


 * '눌림목의 원리' 강의에서는 이 모든 것을 계량적인 지표와 시스템 전략으로 설명합니다. 


   1) 눌림목을 기술적 지표를 이용하여 구체적으로 정의하는 방법

   2) 이를 시스템 매매식으로 표현하는 방법

   3) 기본적인 눌림목 매매의 틀(템플릿)을 정의하는 방법

   4) 정의된 템플릿을 바탕으로 다양한 눌림목의 요소들을 대입, 수많은 전략으로 파생시키는 방법

   5) 눌림목 전략에 유리한 다양한 기술적 지표와 우선 순위들

   6) 실제로 구현된 눌림목 전략의 다양한 예시, 백테스트 결과 제공

  

 * 눌림목 매매 기법에 관심이 있었고 막연하게 궁금했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구현해야 하는지, 대충 전략은 만들긴 했는데, 이게 실전에서 수익이 날지 안날지 어떻게 확신할 수 있는지, 백테스트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눌림목 매매에 대해 막막한 답답함이 있으셨다면, 이번 '눌림목의 원리' 강의에서 속 시원한 해결책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4. '눌림목의 원리' 커리큘럼

 * 눌림목의 원리에서 제공할 강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오리엔테이션

 2) 눌림목의 기본 원리

 3) 눌림목의 기본 원리의 젠포트 수식화

 4) 눌림목의 기본틀

 5) 눌림목에 사용되는 다양한 팩터들

 6) 눌림목 전략에 잘 먹히는 우선 순위

 7) 응용 눌림목 전략 1

 8) 응용 눌림목 전략 2

 9) 응용 눌림목 전략 3

 10) 응용 눌림목 전략 4

 11) 응용 눌림목 전략 5

 12) 보너스 강의








 

5. '눌림목의 원리' 수강 신청

 아래 배너를 클릭하시면 수강 신청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이벤트 안내>


1. 업데이트 강의 전략 제공!

 닥터퀀트님의 젠포트 강의를 수강하시는 분들께 지금 소개한 업데이트 강의 자료를 제공합니다.

 업데이트 강의는 한 번 수강한 수강생에게 주기적으로, 그리고 지속적으로 무료 제공됩니다


2. 10만원 상당의 틱테스트 이용권 증정!

 현재 닥터퀀트님의 수강생 중 강의 후기와 함께 본인이 닥터퀀트님의 강의 전략을 바탕으로 만든 전략의 수익 곡선을 실전주식투자 연구소 카페 - 뉴지스탁 강의/ 젠포트 후기 게시판 (클릭) 에 올려주시면 10만원 상당의 백테스팅 이용권(백테스팅 200회, 8만원 상당, 틱테스팅 20회, 2만원 상당)을 증정합니다~

 닥터퀀트 강의를 수강하시고 젠포트 후기 게시판에 응모하셨던 기존 분들도 이번에 다시 응모 가능합니다!

 (후기 작성시 카페 후기 게시글 댓글에 뉴지스탁 ID를 입력해주세요)


 이벤트 기간 : 2020.12.30 ~ 2021.01.17 (2주간)


젠포트에 관심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1. 네이버 카페 '실전주식투자 연구소' (클릭) 으로 오시면,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을 순서대로 확인하실 수 있고, 다양한 실전 투자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2. 닥터퀀트의 단기 트레이딩 강좌가 뉴지스탁에서 진행 중입니다!

  자타가 공인하는 젠포트 최고의 전략가, 닥터퀀트님의 강좌에서는 그동안 공개하지 않았던 실전 트레이딩 전략 무려 30개와 주기적인 업데이트 강의가 제공됩니다.

<닥터 퀀트의 젠포트 바이블 강의 (클릭)>

 

 

<닥터 퀀트의 추세의 정석 강의 (클릭)>

 

3. 'systrader79의 주식 단기 매매 전략 온라인 강좌'가 뉴지스탁에서 진행 중입니다!

   개별 주식을 이용한 단기 매매 기법, 뉴지스탁을 통한 완전 자동 투자 매매 구현에 관한 폭넓은 노하우를 다루고 있으니,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첫 번째 강의는 수강 신청없이 무료로 시청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 클릭 --> 제일 첫 방송 클릭)

     강의 소개 (클릭)

     * 강의 바로가기 (클릭)

 

 

 

 

4. 여러분의 인생이 걸린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 > 여기를 클릭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