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초단타 고수 과정 3년 단축 방법

by systrader79 2024. 4. 12.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유튜브 프리미엄 월 1만원 할인받고 월 4000원에 이용하는 방법

올해 5월부터 월 8000원 정도이던 유튜브 프리미엄 요금이 15000원 정도로 인상됩니다. 각종 OTT 서비스, ChatGPT 같은 서비스들이 늘어나다보니 이런 거 몇 개만 이용하더라도 월 이용요금이 5만원을

stock79.tistory.com

 

 

 

선물 투자하고 싶은데, 증거금 때문에 망설인다면?

선물 투자, 높은 증거금 때문에 부담스럽다면? 법인 증거금 지원 서비스로 최대 95% 지원받고 소액으로 투자하세요! [선물투자란?] 미래 시점에 변동될 가치를 예측하여 일정 자본을 증권사에 위

iryan.kr

초단타 매매를 시작할 때는 10만원 정도의 소액으로 시작하고, 실수로라도 미수를 사용하지 않도록 계좌에 미수 금지 설정을 해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는 초보자가 과도한 리스크를 감수하지 않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다음으로 매매 시간대를 선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마다 매매 성공률이 높은 시간대가 다를 수 있으므로,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시간대를 데이터를 바탕으로 찾아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어떤 이는 9시부터 9시 30분 사이에, 어떤 이는 9시 30분부터 10시 사이에 승률이 높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신에게 유리한 시간대를 찾아 집중하고, 그 외 시간대에는 매매를 자제하는 것이 손실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매매에 활용할 수 있는 기법과 패턴은 매우 다양합니다. 시가에 바로 진입하기, 시가 돌파 후 진입하기, 음봉 출현 시 진입하기, 눌림목 활용하기, 쌍바닥 활용하기, 삼각수렴 활용하기, 전일 고점 돌파 시 진입하기 등 수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방법 몇 가지를 선별하여 반복 연습하고 체화하는 것입니다. 너무 많은 기법을 한꺼번에 익히려 들면 오히려 혼란만 가중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매매 기법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매매 원칙입니다. 종목 선정 시 고려해야 할 기본 정보로는 시가총액, 유통주식수, 대주주 지분율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분봉 차트에서의 이동평균선 위치, 거래량 등을 활용하여 매매에 유리한 조건을 갖춘 종목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원칙을 세울 때는 구체적인 수치를 활용하는 것이 도움됩니다. 예컨대 "유통주식수 100만주 이상 5000만주 이하, 시가총액 1000억 이상 5000억 이하인 종목 중 5분봉 120선이 지지되고 있고 직전 거래량이 평균 거래량의 150% 이상인 종목"과 같은 기준을 세울 수 있습니다.

이렇게 원칙에 부합하는 종목 중에서도, 가급적 하루에 매매할 종목 수는 3개 이하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종목을 동시에 거래하다 보면 정작 중요한 매매 타이밍을 놓치거나, 손실 확대를 막지 못하는 일이 생기기 쉽기 때문입니다. 소수의 종목에 집중하여 신중하게 매매하는 것이 결과적으로 더 높은 성공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매매 시에는 항상 수익과 손실에 대한 명확한 시나리오를 세워두어야 합니다. 익절 수익은 얼마로 할 것인지, 손절 수준은 얼마로 할 것인지 구체적인 기준을 정해두고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예를 들어 "매수가 대비 1% 상승 시 50%는 익절, 2% 상승 시 나머지도 익절" 또는 "분할매수 시 처음 매수가격으로 내려오면 손절"과 같은 기준을 세울 수 있습니다. 이를 철저히 준수함으로써 손실을 최소화하고 수익은 극대화하는 매매 습관을 기를 수 있습니다.

 

 

김보성의 차고 : 신차 장기 렌터카/리스 가격비교 플랫폼

신차 장기 렌터카/리스 알아볼 때 필수 앱 김보성의 차고 누가 요즘 일일이 전화로 견적 비교해요? 차고 앱에선 간편하게 한번 신청으로 20개 업체 비교견적 끝! 나만을 위한 딜러들의 견적 전쟁!

iryan.kr



이상의 내용을 바탕으로 소액으로 꾸준히 연습 매매를 하면서 안정적인 수익률이 나올 때까지 인내심을 갖고 매매에 임해야 합니다. 한 달이 걸릴 수도 있고 6개월이 걸릴 수도 있지만, 이 과정을 버티며 월간 수익률이 플러스로 전환될 때까지 매매 규모를 과감히 키우려 들면 안 됩니다. 작은 규모로 매매하면서도 수익이 날 때 비로소 진정한 실력이 붙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후 조금씩 투자 규모를 늘려가되, 한 단계 올릴 때마다 매매 원칙을 다시 한 번 상기하며 절제와 신중함을 잃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결국 초단타 투자로 성공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투자 기법이나 차트 패턴 자체가 아닙니다. 자신만의 매매 원칙을 세우고, 유리한 시간대에 신중하게 매매하며, 수익과 손실 시나리오에 맞춰 기계적으로 매매하는 마음가짐과 습관이 더 중요합니다. 아무리 뛰어난 기법이라 해도 이를 뒷받침하는 투자 철학과 원칙이 없다면 결국 성공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성급한 마음을 버리고 인내심을 갖고 원칙을 지켜나간다면, 비록 더디더라도 결국에는 초단타 고수로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욕심을 버리고 건전한 투자 습관을 하나하나 체화해 나가는 과정 자체를 즐기는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변동성에 흔들리지 않는 염연한 투자자로 거듭날 수 있을 것입니다.

 

 

VPN 이상의 가치, 노드VPN! 10주년 역대급 69%할인!

클릭 한 번으로 빠르고 안전하게 온라인 보안 강화! 전세계 가장 빠른 속도의 노드VPN을 69%할인된 가격으로 경험해보세요. 지금 결제 시, 100% 증정 추가 혜택도 확인해보세요!

iryan.kr

<상기 배너를 통해 광고업체를 통해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블로그 (클릭)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ebook (클릭)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gospel79.netlify.app

 

한 고대 문서 이야기

한 고대 문서가 있습니다. 1. 이 문서는 B.C. 1,500년 부터 A.D 100년까지 약 1,600 여 년 동안 기록되었습니다. 2. 이 문서의 저자는 약 40 명입니다. 3. 이 문서의 고대 사본은 25,000 개가 넘으나, 사본간

gospel79.tistory.com

 

 


1. 네이버 카페 '실전주식투자연구소' 로 오시면,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을 카테고리별로 정렬하여 순서대로 확인하실 수 있고, 다양한 실전 투자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2. 자타가 공인하는 주식 단기 시스템 트레이딩의 최고 전략가, '닥터 퀀트의 단기 트레이딩 강좌'가 뉴지스탁에서 진행중입니다. 닥터 퀀트의 강좌에서는 그동안 공개하지 않았던 무려 50개 이상의 실전 트레이딩 전략과 주기적인 업데이트 강의가 제공됩니다~

 

3. 'systrader79의 단기 시스템 트레이딩 강의' 와  '팩터 백과 사전 강의' 가 뉴지스탁에서 진행중입니다~   주식 단기 트레이딩과 자산 배분 전략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의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4. 여러분의 인생이 걸린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 여기를 클릭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