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돈의 물리학'

by systrader79 2020. 12. 16.
728x90
반응형
728x170

 퀀트의 역사를 다룬 훌륭한 책이 나왔습니다~

 2014년 출판되어 절판되었다가 이번에 재출판된 '돈의 물리학' 으로, 시장을 정복하기 위해 싸웠던 100여년 간의 퀀트의 역사가 고스란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시장은 예측할 수 없다는 믿음에 지적 균열을 안겨준 책”


 이 책을 읽지 않고 퀀트를 논하지 말라!
 금융과 물리학의 은밀한 역사, 짜릿한 지적 흥분을 주는 책


 ‘돈이 움직이는 방향과 속도를 계산하라!’ 흔히 주가 예측은 신의 영역이라고 한다. 역사상 최고의 투자자 워런 버핏도 시장 전망을 부질없는 일이라고 한다. 이 책은 여기에 반기를 든 사람들의 이야기다. 물리학과 수학을 적용해 주식시장을 예측할 수 있다고 믿은 그들은 때로는 성공하고, 때로는 실패하기도 했다. 하지만 이들은 지금도 포기하지 않고 더 정밀한 예측을 위해 영혼을 걸고 역사를 써나가고 있다. 《돈의 물리학》은 이들 퀀트의 세계를 흥미진진한 소설처럼 버무려낸 책이다.

 퀀트를 둘러싼 이야기는 많다. 헤지펀드계 은둔의 마법사 제임스 사이먼스가 2478.6%라는 엄청난 수익률을 올린 비밀이기도 하고, 월스트리트의 자만심을 키워 2008년 미국발 금융위기를 불러일으킨 주범으로 꼽히기도 한다. 퀀트는 결국 사람이 하는 일이다. 그렇기에 이 책은 퀀트를 발명하고 이해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온몸을 불사른 영웅들의 이야기이기도 하다.

추천평

주식과 파생상품 시장에 기념비적인 족적을 남긴 물리학자와 수학자들 이야기다. 시장에 깃든 수리적 메커니즘을 파악하고자 청춘을 불사른 영웅들의 활약상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 문병로(서울대 컴퓨터공학부 교수, ㈜옵투스자산운용 대표)

‘시장은 예측할 수 없다’는 나의 믿음에 지적 균열을 안겨준 책. 나심 탈레브의 ‘블랙 스완’, 워런 버핏의 가치투자에 대한 물리학자들의 도전이 흥미롭다.
- 박성진(이언투자자문 대표)

퀀트, 월가 그리고 파이낸스의 체계가 하루아침에 이루어진 것이 아니란 걸 보여준다. 또 어떻게 월가에 수학자, 물리학자들이 모여들게 되었는지도 잘 이야기해주는 책이다. 평소 투자 체계에 관심이 있었다면, 그것을 만든 사람들의 이야기가 굉장히 흥미롭고 재밌을 것이다.
- 영주 닐슨(성균관대학교 글로벌경영전문대학원 교수)

물리학이 투자에 적용되어온 흥미로운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다룬다. 물리적 세상에 대한 이해를 시도한 것이 물리학이라면, 시장에서 사람들의 행동에 대한 이해를 시도한 것이 퀀트가 아닌가 생각한다. 투자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게 될 것이다.
- 천영록(두물머리 대표)

금융과 물리학의 관계가 깊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적다. 이 책을 읽으면 금융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얻을 수 있고, 어떤 천재들이 퀀트의 발전에 기여했는지 제대로 알 수 있다. 게다가 복잡한 수학 공식도 없고 소설처럼 술술 읽힌다!
- 강환국(《할 수 있다! 퀀트 투자》 저자)

경제학 모형의 유용성을 아주 설득력 있게 주장한 책이자, 과학적 방법이 인류의 운명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모든 사람에게 아주 중요한 책.
- 마이클 브라운(전 마이크로소프트 CFO, 전 나스닥 이사회 의장)





1. 네이버 카페 '실전주식투자 연구소' (클릭) 으로 오시면,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을 순서대로 확인하실 수 있고, 다양한 실전 투자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2. 닥터퀀트의 단기 트레이딩 강좌가 뉴지스탁에서 진행 중입니다!

  자타가 공인하는 젠포트 최고의 전략가, 닥터퀀트님의 강좌에서는 그동안 공개하지 않았던 실전 트레이딩 전략 무려 30개와 주기적인 업데이트 강의가 제공됩니다.

<닥터 퀀트의 젠포트 바이블 강의 (클릭)>


<닥터 퀀트의 추세의 정석 강의 (클릭)>


3. 'systrader79의 주식 단기 매매 전략 온라인 강좌'가 뉴지스탁에서 진행 중입니다!

   개별 주식을 이용한 단기 매매 기법, 뉴지스탁을 통한 완전 자동 투자 매매 구현에 관한 폭넓은 노하우를 다루고 있으니,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첫 번째 강의는 수강 신청없이 무료로 시청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 클릭 --> 제일 첫 방송 클릭)

     강의 소개 (클릭)

     * 강의 바로가기 (클릭)



4. 여러분의 인생이 걸린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 > 여기를 클릭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