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모든 주식 투자자들을 위한 필수 북마크, 29per.co.kr

by systrader79 2023. 2. 23.
728x90
반응형
728x170

주식 투자를 하려면 실시간으로 쏟아지는 수많은 정보들의 홍수 속에서 내게 필요한 정보를 취합하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인터넷도 없고, 변변한 정보를 얻기 힘들었던 과거에는 신문 기사나 뉴스에 나오는 정보라도 감지덕지했었지만, 인터넷과 정보통신 기기의 발달로 너무나 많은 정보들이 창궐하는 지금은 오히려 너무나 많은 정보들 속에서 옥석을 가려내는 것이 더 어려운 상황이 되었습니다.

 

저는 퀀트 기반으로 투자를 하기 때문에, 시황이나 종목의 정성적인 분석, 뉴스 같은 정보를 이용해서 투자하지 않습니다. 다른 말로 얘기한다면, 이런 정보들이 제가 매매하는 투자 종목의 선정이나, 비중 조절, 매수, 매도 타점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투자 정보가 무용한 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저와는 다르게 이런 시장의 투자 정보 (시황, 매크로, 시장 주요 이슈, 종목 분석, 섹터 동향) 등의 정보를 알파의 원천으로 이용하여 투자하는 분들도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저는 이런 정보를 투자에 이용하지 않을 뿐이지, 이런 정보 자체를 배격하는 것은 전혀 아닙니다. 비록 이런 시장의 이슈나 정보가 저의 매매에 활용하지 않을 뿐이지, 이런 정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이득도 상당히 많기 때문입니다.

 

시장의 주요 이슈와 동향, 시장의 흐름, 종목의 움직임과 분위기 등을 파악함으로써 트레이딩을 하고 있는 현시점이 어떤 상황인지 훨씬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는 마치 잘 아는 길을 운전해도 내비게이션을 켜고 운전하면 좀 더 안전하고 안정적인 운전을 할 수 있는 것과 비슷한 원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시시각각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주식 투자자들에게 꼭 필요한 투자 정보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기본적으로, 전세계 금융시장의 바로미터인 미국 증시 데일리 리포트는 필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유사하게 국내 시장이 개장 하기 전과 폐장 후 시장 동향을 잘 요약해서 설명해주는 리포트도 아주 유용한 정보입니다.

 

또한, 단기 트레이딩을 하는 분들에게는 최근 수급과 유동성이 몰리는 테마나 섹터, 종목 분석 리포트 같은 것도 빠져서는 안될 중요한 정보입니다. 여기에 부가하여, 뜬구름 잡는 정성적인 예측이 아닌, 정량적인 퀀트 분석과 전략을 포함한 유용한 교육 자료까지 제공된다면 금상첨화겠지요?

 

사실, 제가 지금 말씀드린 정보들은 이미 수많은 분들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무료 혹은 유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카페를 통해, 카카오톡을 통해, 텔레그램을 통해 쏟아지고 있습니다. 시황에 특화된 정보도 있고, 퀀트 분석에 특화된 정보도 있습니다. 앞서 얘기한 바와 같이 우리는 정보의 홍수 속에 살고 있는 것입니다.

 

정보가 부족해서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 정보가 너무 넘쳐나서 어떤 정보를 취합해야 할 지 오히려 고민에 빠지는, 역설적으로 풍요 속의 빈곤에 처한 상황이지요.

 

그런데, 미국 증시 리포트, 데일리 시장 브리핑, 개별 종목 및 섹터 분석, 퀀트 분석, 트레이딩 전략 백테스트 같은 모든 정보가 일목 요연하게 정리되고 한 채널을 통해 여러분에게 제공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런 서비스가 있을까요?

 

바로 여기 있습니다. 모든 투자자들을 위해 준비된 투자 정보 플랫폼 29per.co.kr 입니다.

 

여기서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데일리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데일리 리포트는 매일 장 시작 전에 시장 상황, 종목 추천, 투자 전략 등을 알려주고, 위클리 리포트에서는 주간 시장 동향, 테마 분석, 특징주 등을 소개합니다. 뿐만 아니라, 퀀트 전문가들의 신뢰할 수 있는 분석과 교육 정보를 제공도 제공하고, 웹사이트, 카카오톡,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포스팅 또한 조만간 이 사이트에 연재될 예정이고, 상당히 양질의 정보들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29per.co.kr 사이트를 즐겨찾기에 등록하시면 이제는 여러분들이 매일 투자를 하시면서 정제된 투자 정보를 얻기 위해 수많은 사이트나 SNS 채널을 들락날락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9per.co.kr 에서 모두 해결됩니다.

 

 

 

 

지금 확인해보시지요!

사이트 바로가기 : 클릭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블로그 (클릭)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ebook (클릭)

systrader79의 마크다운으로 pdf 전자책 만들기 (클릭)

 

쉽고 편리한 마크다운 앱으로 빠르게 전자책 만들기 | 50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0점의 전

0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0점인 systrader79의 전자책, 투잡·재테크 전자책 서비스를 0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전자책, 투잡·재테크 전자책 제공 등 50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서비스

kmong.com

systrader79의 카카오톡 채널 바로 가기 (클릭)

 

systrader79 카카오뷰 채널

제 블로그에 올린 투자 자료들이 어느 덧 500개가 넘었습니다. 제 나름대로 여러분들께 좋은 투자 정보를 제공해드리려 최선을 다했고, 그 결과물이 이렇게 많이 쌓였다는 사실에 자부심이 있습

stock79.tistory.com

 

 


1. 네이버 카페 '실전주식투자연구소' 로 오시면,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을 카테고리별로 정렬하여 순서대로 확인하실 수 있고, 다양한 실전 투자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2. 자타가 공인하는 주식 단기 시스템 트레이딩의 최고 전략가, '닥터 퀀트의 단기 트레이딩 강좌'가 뉴지스탁에서 진행중입니다. 닥터 퀀트의 강좌에서는 그동안 공개하지 않았던 무려 50개 이상의 실전 트레이딩 전략과 주기적인 업데이트 강의가 제공됩니다~

 

3. 'systrader79의 단기 시스템 트레이딩 강의' 와  '팩터 백과 사전 강의' 가 뉴지스탁에서 진행중입니다~   주식 단기 트레이딩과 자산 배분 전략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의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4. 여러분의 인생이 걸린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 여기를 클릭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