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퀀트 전략 파이썬으로 세워라

by systrader79 2019. 5. 2.
728x90
반응형
728x170

 

주식 데이터를 분석하고 백테스팅할 목적으로 파이썬을 공부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목표에 도달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핵심 원인은 파이썬 문법 자체가 아닌 파이썬으로 금융 시계열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박준규 님께서 이번에 새로 출간하신 '퀀트 전략, 파이썬으로 세워라'는 이런 관점에서 볼 때, 파이썬 문법과 실제 주식 데이터 가공 사이의 간극을 없애줄 훌륭한 교과서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주식 시계열 데이터를 파이썬으로 분석할 때 요구되는 지식은 파이썬 문법에 대한 심오한 지식이 아니라, 기초적인 파이썬 문법과 pandas 라이브러리의 활용법, 기본적인 백테스팅에 필요한 함수와 기능을 구현하는 방법입니다. 파이썬 문법은 충분히 다 아는 것 같은데 막상 데이터를 보고 백테스팅을 하려면 막막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파이썬 문법에 대한 설명은 기본적인 수준만 다루지만, 파이썬 언어를 통해 주식 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실제적인 코딩 기법과 막상 기초 문법 가지고 퀀트 시뮬레이션을 하려고 하면 막막하고 머리가 아팠던 세부적인 팁들을 아주 상세히 다루고 있어 파이썬을 이용한 실전적인 퀀트 투자 매뉴얼로 쓰기에 매우 훌륭합니다.

비단 파이썬을 이용한 db와 백테스팅 시뮬레이션 툴을 갖추는 것 외에도 데이터 분석을 공부하는데에도 훌륭한 실습서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나가시기 전에 블로그 글 맨 하단의 배너 광고를 한 번만 클릭해주시면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1. 네이버 카페 '실전주식투자 연구소' (클릭) 으로 오시면,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을 순서대로 확인하실 수 있고, 다양한 실전 투자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2. 'systrader79의 주식 단기 매매 전략 온라인 강좌'가 뉴지스탁에서 진행 중입니다!

   개별 주식을 이용한 단기 매매 기법, 뉴지스탁을 통한 완전 자동 투자 매매 구현에 관한 폭넓         은 노하우를 다루고 있으니,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첫 번째 강의는 수강 신청없이 무료로 시청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 클릭 --> 제일 첫 방송 클릭)

     강의 소개 (클릭)

     * 강의 바로가기 (클릭)



3. 여러분의 인생이 걸린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 > 여기를 클릭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