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칼럼/Nicholas Darvas 칼럼

시작하며 (1)

by systrader79 2021. 10. 3.
728x90
반응형
728x170

 

Nicholas Darvas (페이스북 필명)님은 윌리엄 오닐이나 Dan Zanger 같은 정통 추세 매매 전략을 공개하시는 트레이더입니다. 사실 추세 추종 매매는 가장 역사가 깊은 매매 방식이고, 트레이딩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방식인데, 국내 주식 시장에서는 정통 추세 추종 스윙 매매를 연구하시는 분을 찾아보기가 상당히 힘듭니다.

 

급등주나 탄력적인 종목을 대상으로 단기 지지점에서의 반등을 노리는 역추세 매매나, 눌림목 매매가 주류를 이루고 있고, 돌파 매매는 장초반 데이트레이딩이나 스캘핑 정도로만 생각하고 트레이딩하는 분이 많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Nicholas Darvas 님께서 추세 추종 매매의 정석을 제 블로그와 카페에 연재해주시기로 약속하셨습니다. 앞으로 지금까지 접하지 못했던 정통 추세 추종 매매의 전략을 Nicholas Darvas 님께 많이 배우시고, 실전에 적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다룰 내용

 

2. 링크

페이스북, 카페 게시판을 통해 궁금한 점 많이 여쭤보시고 다양한 토론이 이뤄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1. 네이버 카페 '실전주식투자연구소' 로 오시면,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을 카테고리별로 정렬하여 순서대로 확인하실 수 있고, 다양한 실전 투자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2. 자타가 공인하는 주식 단기 시스템 트레이딩의 최고 전략가, '닥터 퀀트의 단기 트레이딩 강좌'가 뉴지스탁에서 진행중입니다. 닥터 퀀트의 강좌에서는 그동안 공개하지 않았던 무려 50개 이상의 실전 트레이딩 전략과 주기적인 업데이트 강의가 제공됩니다~

3. 'systrader79의 단기 시스템 트레이딩 강의'와 '자산 배분 완전 정복 강의', '팩터 백과 사전 강의' 가 뉴지스탁에서 진행중입니다~     주식 단기 트레이딩과 자산 배분 전략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의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4. 여러분의 인생이 걸린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 여기를 클릭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